바빈스커피의 슈퍼바이징 시스템에 대한 업계의 관심이 뜨겁다. 슈퍼바이징 시스템은 초기 진행되는 매장 오픈교육과 메뉴관리, 품질관리, 서비스관리 등의 매장 운영관리로 구성되며, 여기에는 재무회계 및 마케팅 등 매장관리 요소까지 모두 포함된다.
이 중 특히 매장오픈 전 시행되는 3 STEP 교육시스템은 바빈스커피의 자랑이다. 본사의 프랜차이즈 18년 운영 노하우를 집약하여 오픈 초기 가장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본사 – 교육센터 – 실제 오픈매장’의 3단계 교육이 이뤄진다.
1단계 본사에서는 카페창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론교육이 진행된다. 바리스타 자격증이 없는 예비창업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원두에 대한 교육과 바빈스커피의 브랜드 철학, 매장관리, 레시피 등을 중점 교육한다.
2단계는 자체 R&D 센터에서 진행되며, 에스프레소 추출 및 메뉴교육, 매장운영 시뮬레이션 등을 반복학습하여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특히 2단계 교육 후에는 테스트를 거쳐 통과해야만 수료증이 제공된다.
3단계는 실제 오픈매장에서 진행된다. 교육센터에서 습득한 서비스를 실제 매장의 특수성을 반영하여 초도물품 세팅부터 동선까지도 재교육하여 초보창업자도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도록 한다. 이러한 오픈 초기 철저한 교육은 초보창업자들이 바빈스커피를 선택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한편 바빈스커피는 카페창업의 진입장벽을 낮추고자 가맹비 면제, 기기장비 리스 프로그램, 무이자대출, 인테리어 자율시공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바빈스커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창업설명회에서 확인 가능하다. 설명회는 2월 28일(목)과 3월 14일(목) 상암동 본사에서 진행되며, 대표전화 및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