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라민 파우더는 성분의 98% 정도가 징크옥사이드고 핑크빛 색을 내는 소량의 페릭옥사이드(산화철)가 들어 있다. 징크옥사이드는 자외선 차단제에 자주 쓰이는 원료로 소렴, 방부, 항균 작용이 뛰어나 피부 붉어짐, 가려움 등을 해결하는 데 효과가 좋다. 칼리만 로션은 여기에 정제수, 로즈 워터와 같은 액상과 아로마 오일을 섞어 만든다. 칼라민 로션은 세계보건기구(WHO, World Health Organization) 필수 의약품 목록에 소염제 및 가려움 완화용으로 등재될 정도로 일상생활에 필요한 제품이다.
최근 칼라민이 뷰티 제품에 자주 등장하게 된 것은 진정 효과와 안전성을 인정받았기 때문이다. EWG에서는 칼라민의 안정성을 매우 안전인 1등급으로 분류하기도 했다. 민감성피부의 소유자여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다. 외부 환경에 민감하게 반응하여 쉽게 붉어지거나 달아오르며 가려움증이나 건조함 또한 쉽게 느끼게 되는 민감성 피부의 경우, 다양하게 활용되는 칼라민 함유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트러블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민감성피부화장품 브랜드 퐁당(pongdang)에서 뾰루지 등 갑자기 발생한 피부트러블을 빠르게 진정시켜주는 트러블스팟 진정앰플을 출시 했다. 퐁당 관계자에 따르면 "퐁당 어메이징 핑크 파우더 스팟 앰플은 트러블의 원인에 직접 작용하는 강력한 SOS 스팟 케어 제품으로, 일반적으로 쓰이는 살리실산 대신 천연 미네랄 성분으로 구성되어있는 칼라민 파우더를 사용하여 피부가 약한 민감성피부가 사용해도 될 만큼 순한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는 피부트러블진정 화장품이다.
또한 캐모마일수와 불가리아산 장미수가 하루 종일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회복에 큰 효과를 보인다고 알려진 대표적인 4가지 성분인 세라마이드와 콜라겐, 병풀추출물(시카)과 마데카솔의 주 원료인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이 화난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 준다.
퐁당은 “피부가 촉촉해지는 소리”라는 슬로건 아래 건조한 피부의 원인을 분석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제품을 개발하여, 피부보습에 가장 효과적인 화장품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가고 있는 브랜드이다. 특히 퐁당 화장품은 제품 생산 시에 소비자의 건의사항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차별화된 수분제품을 선보일 뿐만 아니라 안전한 성분과 합리적인 가격을 가장 중요시하게 생각하는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
또한, 민감성피부에 자극을 주는 화장품이 아닌 안전한 성분의 EWG 그린등급의 원료만을 사용하여 저자극 성분으로 제품을 처방하고, 실제 검증된 기관을 통하여 피부과 저자극테스트를 통화하였으며, 인체에 유해하다고 알려진 20가지 성분에 대한 무첨가 테스트를 통과하여 신뢰를 얻고 있다.
현재 모든 판매 제품은 퐁당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