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인력공단 조사에 따르면 전기기능사 자격증 시험은 응시 인원이 매년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다. 지난 2013년 실기시험 응시인원이 1만2496명이었는데, 4년 뒤인 2017년 실기시험 응시인원은 2만5694명으로 4년 동안 2배 이상 증가한 것.
전기 관련 에너지 시장의 호황으로 인해 전기 관련 취업자 수가 증가했고, 이에 따라 전기기능사 자격증은 평생 직장이 가능한 노후대비 자격증이라는 인식이 강해졌다. 자격제한이 없는 전문직 전기기능사는 공공기관, 공무원, 일반기업 취업 시 가산점이 적용될 뿐만 아니라 일부 기업에서는 우대자격증으로 대우해주기도 한다.
이와 관련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2019년 전기기능사 자격시험 대비 `올인원 패스` 및 ‘기초수학특강’등 다양한 과정을 오픈했다.
올인원패스는 10만원대의 초특가 수강료로 필기와 실기시험을 한 번에 완성할 수 있는 과정이다. 기본 6개월 수강 가능하던 것을 2개월 무료 연장해 도합 8개월간 무제한 수강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시험 횟수로만 따지면 총 3번의 도전이 가능한 넉넉한 수강기간으로 수험자는 시간에 대한 압박 없이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하다.
여기에 합격 완성을 위한 최적의 콘텐츠를 모두 제공한다. 일례로 초보자를 위한 기초특강을 무료로 제공하는 것이다. 에듀윌은 2019년 전기기능사 자격시험 합격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기초부터 튼튼하게 무난한 합격을 완성할 수 있도록 해당 과정을 준비했다.
지금 과정을 신청한 후 합격하면 특별 혜택으로 전기기사 수강료를 30% 할인해준다.
한편 에듀윌 전기기능사 과정에서는 ‘공부가 2배 빨라지는 기초수학 특강’을 회원가입 시 무료로 제공한다. 에듀윌은 전기기능사 필기 60문제중 약 37%가 계산문제에 해당하는 점을 주목, 수험생들이 가장 힘들어하는 계산문제 풀이의 근본적인 원리 이해에 대한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기로 한 것이다.
비전공자는 물론 기초수학이 약한 수험생들을 위해 준비한 해당 강의는 시험에 꼭 필요한 기초수학의 개념을 완성하고, 기출문제풀이로 실전 응용력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에듀윌 전기기사 기초수학특강은 전기기능사 4과목 전 강좌에 대한 내용이며 회원가입만 하면 신청시 7일간 수강 가능하다. 신청기간은 28일까지다.
이들 과정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에듀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에듀윌은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 받은 종합교육기업이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