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안코인,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익스체인지상장

박정길 | 기사입력 2018/12/13 [14:37]

이안코인,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익스체인지상장

박정길 | 입력 : 2018/12/13 [14:37]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온라인 지식 공유 플랫폼 ‘I.A.N(Intellectual Asset Network’)’에서 사용하는 이안코인(IAN)이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익스체인지에 11일 상장됐다.

CoinExchange는 편리하고 실용적인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으로,탄탄한 보안을 비롯해 안정적인 암호화폐 거래 지원,다양한 정보 제공 등 거래자들의 편의를 우선으로 하는 거래소로 알려져있다.또한 상장되는 암호화폐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거래소 규모 역시 성장하는 추세다.

상장된 후 하루만에 해당 거래소에서 거래량 3위라는 기록을 달성한 것이다. 또한 0.02USD 가치로 거래를 시작했던 이안코인은 한때 약 10,000%가량 가치가 상승한 1.77USD에서 거래되면서 앞으로의성장 가능성을 확인했다.

이안코인 개발진은 “코인익스체인지가 이안코인 고객들에게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판단해 상장을 진행하게 됐다”며 “곧 암호화폐 거래소 크렉스24(CREX24)에도 상장이 될 예정이며 코인마캣캡 등에서도 이안코인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안코인은 개인이 가진 지식,재능,정보를 제공하는 대신 받을 수 있는암호화폐다. ‘이안’이라는 플랫폼을 통해 이용자들이 질문과 답변을 주고받으면 그에 따라 이안코인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는 구조다.

이안코인의 등장은 최근 블록체인 시장 추세와 일맥상통한다.사람들이 공감하지 못했던 블록체인의 활용 대신,실생활에 파고드는방식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복잡했던 인증 절차를 블록체인으로 간소화하는 금융업계,부동산 중개 수수료 없이 블록체인으로 개발자와 투자자를 연결해주는 부동산업계,상품의 생산지부터 관리 상태 등을 블록체인으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물류업계등을 비롯해 패션,배달,숙박 등 다양한 분야에 블록체인과 암호화폐가 결합하고 있는 추세다.

지식 공유부문에서도 다양한 문제점이 나타나고 있고,그에 따른 해결법으로 블록체인이 거론됐다.이에 블록체인을 결합한 온라인 지식 공유 플랫폼 이안이 탄생하게 됐다.그동안 온라인 지식 공유 플랫폼에서 잘못된 정보가 유통되는 경우가 많아 온라인에 있는 수많은 정보 가운데 어느 것이 진실인지 이용자가 구분하기 쉽지 않았다.이안은 이를 바로잡을 수 있는 대안으로, 블록체인기반이라 조작할 수 없는 올바른 정보 제공이 가능하고,안전한 지식 데이터를 보관·공유할 수 있다. 이안 개발진은 궁극적으로 이안이라는 플랫폼에서 지식을 공유하는 과정을 통해 개인의 지식이 재산권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플랫폼의원활한 유지를 위해 이안 개발진이 도입한 것이 ‘이안코인’이다.이안코인은 실생활에서 쓸 수 있는 코인으로,이안코인은 온라인 지식 공유 플랫폼 안에서 이용자들이 질문을 남기거나 답변을 하고,채택하는 과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암호화폐다.질 좋은 정보를 제공한 공급자는 이안코인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그동안 아무런 대가 없이 온라인에서 정보를 공유하던 사람들은 이안 플랫폼에서 정보 가치에 맞는 이안코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더 활발한 활동을 펼치는 자극제가 된다.

여기에 이안코인 개발진은 플랫폼 활동을 통해 코인을 얻는 방식과 함께 일정한 수량의 코인을 모으면 채굴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질 수 있는 마스터노드를 도입하는 등 다양한 형태의 보상방식을 적용하기로 했다.

이안코인관계자는“이안코인의 상장은 이안 플랫폼이 실생활에 빨리 자리 잡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온라인 지식 공유 플랫폼에 새 지평을 열 수 있도록 하겠다”고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