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준오헤어 초아 헤어디자이너가 소셜미디어(SNS)를 활용한 소통을 바탕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최근들어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블로그 등의 소셜미디어가 소비자의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력이 점점 확대되고 있다.

서울시 전자상거래센터에 따르면 소비자 10명 중 8명은 SNS를 사용하고, 이용자 절반 이상이 SNS를 통해 상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다고 나타났다.

SNS의 장점은 자신과 비슷한 연령이나 취향을 가진 사람들이 선호하는 것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는 것에 있다. 또한, 미리 구매한 사람의 생생한 후기를 접할 수 있다.

이에 대기업은 물론 중소기업도 SNS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더불어 헤어샵, 네일샵 등의 뷰티업계도 SNS를 통해 자연스럽게 소비자들과의 만남을 이어가고 있다.

설명에 따르면 최근에는 유행을 따라가기 보다는 자신에게 어울리고 개성 있는 스타일을 중요하게 여기는 20~30대를 중심으로 실력파 헤어 디자이너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준오헤어 강남우성사거리점의 헤어 디자이너 초아도 개인 블로그와 SNS 덕을 톡톡히 보고 있다.

초아 헤어 디자이너는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에 헤어스타일 사진을 올리는 정도인데 손님 중 90%이상이 그걸 보고 찾아오신다.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이 분명한 분일수록 SNS를 많이 사용하시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초아 헤어 디자이너가 강남 서초 신사동 미용실 일대에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비결은 바로 개인별 1대1 상담 및 맞춤형 진단을 진행한다는 것이다. 두상과 얼굴형,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서 시술. 그만큼 본인이 가지고 있는 장단점을 비교하고, 추구하는 스타일을 알아야 어울리는 헤어스타일로 바꿀 수 있다.

이에 초아 헤어 디자이너는 기존 미용실과 달리 트랜디한 스타일링과 고객의 얼굴형 및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완성도 높은 시술을 선보이며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가을, 겨울시즌이 되면서 선호도가 높은 스타일링은 맞춤형 염색, 맞춤형 단발펌, 레이어드펌 등이다. 특히 날씨가 추워지면서 밝아졌던 컬러감에서 톤다운을 원하는 경우 염색을 제안한다.

한편, 초아 헤어디자이너는 모발의 컬러감이나 모발크리닉을 보다 선명하고 오래 유지할 수 있도록 아이스매직기법을 활용하고 있다. 이밖에 음이온기, 초음파기 등 자신만의 다양한 장비를 활용해 전문적인 스타일링을 돕고 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