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주요 여행도시의 클래스/공방 참가 우대


원데이클래스 플랫폼 ‘움클래스 : 배움의 즐거움’ 이 서울 코엑스에서 2020년 11월 19일(목)부터 11월 22일(일)까지 4일간 열리는 2020 K-핸드메이드 페어에 함께 참가할 공방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업체 관계자는 "‘함께-채움 프로젝트’ 라는 움클래스의 이번 모집은 전국 주요 도시에서 클래스를 진행하는 공방의 홍보와 판로개척을 위해 진행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움클래스 함께-채움 프로젝트는 2020 K-핸드메이드 페어에 참여를 희망하는 공방이라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으며 움클래스에 가입하지 않은 선생님도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지원한 공방 중 최종 3곳을 선정할 예정이며, 한국관광공사의 관광벤처기업에 선정된 움클래스인 만큼 부산, 제주, 강릉 등 여행지에서 지역 특색이 담긴 클래스를 진행하는 공방을 우대하여 선정할 계획이다. 또한 클래스 체험 부스에 참여할 선생님들을 전국에서 모집 중이다.

함께-채움 동반 참가 공방 모집은 2020년 10월 13일(화) 자정까지 진행되며, 참여 공방에 대한 광범위한 홍보 마케팅을 실시할 예정이다.

선정된 움클래스 함께-채움 파트너 공방은 전시 기간 중 원데이 클래스 운영은 물론 공방에서 제작한 핸드메이드 작품을 판매할 수 있는 공간까지 제공된다.

움클래스 김성준 대표는 "공방을 운영하는 소상공인 대표님들은 전시회 참가를 위해 투자해야 하는 시간 및 금전적인 부담감을 느낀다. 이번 함께-채움 프로젝트를 통해 움클래스는 부산, 강릉, 제주 등 전국 주요 도시의 좋은 체험 클래스 및 작품을 선정하여 공방들의 판로 확대를 돕고, 국내 여행 관광객들에게는 매력적인 원데이 체험 코스를 소개하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공방 선생님들의 재능과 솜씨를 관람객들에게 선보여 배움의 즐거움을 알리고 싶다. 사업비 지원으로 전시회 참여 기회를 제공해 주신 한국관광공사에 감사드리며, 움클래스가 전국 주요 도시에서 선생님들과 함께 즐거운 체험 콘텐츠를 만들어나가 코로나19로 지쳐있는 국민들에게 원데이클래스가 또 하나의 국내 여행 코스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2020 K-핸드메이드 페어 은 획일화된 현대사회 속에서 자신의 손으로 만든,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소품으로 나만의 공간을 꾸미는 ‘손맛’ 에 중독된 핸드메이드 아티스트와 관련 소상공인을 위해 2020년 11월 19일(목)부터 22일(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된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