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관광부, 'TNK 엔터테이먼트'와 MOU 체결 인바운드시장 향한 본격 시동

- K-pop으로 하나되는 한류의 바람

정기환 기자 | 기사입력 2020/09/26 [09:01]

인도네시아관광부, 'TNK 엔터테이먼트'와 MOU 체결 인바운드시장 향한 본격 시동

- K-pop으로 하나되는 한류의 바람

정기환 기자 | 입력 : 2020/09/26 [09:01]

▲ 사진= (좌측) 'TNK 엔터테이먼트' 한수연대표  (우측) 인도네시아관광부 박재아 지사장    
   © 인도네시아관광부 제공


[투어타임즈=정기환 기자] '인도네시아관광부(지사장 박재아)'가 'TNK엔터테이먼트'(대표 한수연)'와 전략적 MOU 체결을 했다.

이제 인도네시아가 아세안 인바운드 유치를 위한 작전 수립에 돌입한 첫 단계 이다.

이는 그동안 인도네시아가 항공수급이 부족해 여행활성화가 더딘만큼 이번 MOU 체결로 인-아웃바운드를 동시에 유치한다는 계획이다.

그리고, 2020년 한국관광공사 주최 제11회 관광벤처 `초기관광벤처부분`에 선정된 `TNK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 키즈 트레이닝 캠프`인 온라인강좌가 지난 9월 22일 개최 되었다.
 

▲ 사진= `글로벌 키즈 트레이닝 캠프` 이미지


`School-K`는 `To the Next K-POP Star`라는 슬로건으로 재능 있는 학생들을 발굴, 육성하는 TNK 엔터테인먼트가 주최하고 SM안무가로 구성된 댄스 전문 아카데미 `타파하`가 협력사로 함께 하는 `글로벌 키즈 트레이닝 캠프` 이다. `School-K` 온라인 캠프이 참여대상은  아시아권 거주 6~13세 어린이와 부모님(2인 1조)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그리고, 관광 베뉴에서 유명 아이돌 트레이너에게 수업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국내 유명 관광지를 여행할 수 있는 오프라인 프로그램으로 기획 됐다. 
 
그러나,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중국 및 아시아권 어린이들의 참가가 어려워지면서 숙박형태의 오프라인 캠프가 변경되어 9월 온라인 캠프(유명 트레이너 댄스, 보컬, K-스타일링 강좌)와 11월 오프라인 캠프(체험 학습 프로그램)로 나누어 운영되었다.
 
또한, 스타 트레이너들의 특강을 수강할 수 있는 `School-K` 온라인 캠프는 ▲EXO, NCT127의 안무가 박성찬(타파하) 트레이너의 댄스강좌 ▲ (전)아임 낫 어 휴먼 비잉 디자이너 성동화의 스타일링강좌 ▲보컬강좌 ▲메이크업 강좌 등 부모님과 자녀가 함께 온라인 강좌를 시청하면서 쉽게 배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온라인 강좌의 구성으로는 K-POP 아이돌 댄스클래스,보컬클래스,스타일클래스로 총 3개의 클래스로 구성되어 있다. 댄스클래스는 베이직한 안무부터 실전까지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댄스 수업으로 성장기 아이들의 신체균형은 잡아 주고 유연성을 높여 줄 수 있는 수업이다.
 

▲ 사진= TNK 엔터테이먼트와 MOU 체결 (우측) 한수연 대표     © 인도네시아관광부 제공


한편, 'TNK 엔터테이먼트'의 대표인 한수연은 가수이자 보컬 트레이너로 지난 2010년 당시 한국 방송예술 진흥원 최연소 전임교수를 역임했으며, 2002년부터 소녀시대의 ‘태연’, 샤이니 ‘온유’, 슈퍼 쥬니어 다수의 맴버를 배출해낸 ‘SM 아카데미’에서 보컬 트레이너를 지냈다.

또한, 지난 2006년에는 여성 4인조 그룹 아시아(Asia)로 가수로 활동하였으며, 현재 'TNK 실용음악아카데미' 강남 본원과 광저우 지점의 학원장을 맡아 후학을 배출하고 있다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
정기환 팀장/기자 jeong9200@sundog.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