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토종닭협회(회장 문정진)가 이마트·농협하나로마트와 8월 19일까지 '토종닭 소비 촉진을 위한 할인행사'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협회 측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와 장마로 심신이 지친 소비자의 건강을 챙기고 소비 부진으로 인한 토종닭 농가의 어려움을 해소한다는 취지로 이마트·농협하나로마트와 공동 기획했다.
문정진 회장은 "코로나19와 최근 폭우 피해로 인해 소비 심리가 위축되고 7~8월 중 많은 비가 내리면서 토종닭 소비가 감소해 토종닭 사육농가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번 토종닭 소비 촉진 행사로 토종닭 산업의 어려움이 해소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마트, 농협하나로마트 관계자는 “토종닭협회와 함께 진행하는 '토종닭 소비 촉진을 위한 할인행사'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체감될 수 있는 할인행사를 통해 진행할 것이다. 토종닭 시장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토종닭 소비 촉진을 위한 할인행사'는 이마트의 경우 전국 매장에서 진행하며, 농협하나로마트에서 판매하는 토종닭 할인 제품은 토종닭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한국토종닭협회는 홈페이지 내에 각종 요리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토종닭 관련 요리는 장조림, 백숙, 삼계탕, 스테이크, 닭가슴살샐러드, 패티햄버거, 초계탕, 카레, 칼국수, 간장맛·고추장맛불고기, 닭볶음탕 등 다양하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