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에는 풍성한 채소로 식탁을 채울 수 있다. 무침, 조림, 볶음 등 조리법으로 반찬을 만들 수 있는 여름채소의 계절이 돌아온 것이다. 제철을 맞은 채소들을 적절하게 조리하면 무더위에 지친 입맛을 살리면서 한여름을 맛있게 보낼 수 있다.

대표적인 여름채소로는 오이, 깻잎, 가지, 부추, 애호박, 풋고추, 고구마순 등이 있다. 핵심 조리법만 알면 재료만 바꿔 다양하게 응용해서 식탁을 풍성하게 차려낼 수 있을 것이다.

㈜몽고식품(대표 황을경)은 지난 100여 년이 넘는 기간동안 발효간장을 중심으로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요리에 사용하는 간장의 종류가 다양하다.

쿠팡(coupang)과 마켓컬리(kurly)에 입점하여 판매하고 있는 몽고 생간장부터 이마트와 코스트코에서 판매되고 있는 부드러운 단맛이 일품인 몽고 송표프라임 간장, 볶음조림 요리에 사용할 수 있는 몽고 진간장, 간장게장과 장아찌에 사용할 수 있는 순간장까지 있다.

‘몽고간장 송표 프라임’은 천연재료를 자연 발효시켜서 숙성한 100% 양조간장이다. 여기에 국내산 아카시아 벌꿀을 더해 단맛이 깔끔하다. 색상이 엷어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으며 짠맛이 덜한 간장이라 요리초보들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몽고 진간장’은 시중의 진간장보다 양조간장 비율을 높인 제품으로 진간장의 감칠맛과 양조간장의 부드러움이 함께 어우러져 여러 볶음이나 조림요리에 사용할 수 있다.

▲ 가지튀김과 몽고진간장


몽고식품은 여름철 채소요리법으로 ‘몽고 진간장’을 활용한 가지튀김 레시피를 공개했다.

<가지튀김 레시피>

기본 준비물 : 가지, 다진 돼지고기, 양파, 부추, 다진마늘, 다진생강, 달걀, 몽고진간장, 식용유, 참기름, 후추가루, 튀김가루, 꽃소금

  1. 가지는 튀김 소를 넣을 수 있도록 깍둑 썬뒤 반을 살짝 갈라준다.
  2. 튀김소 준비

대파, 양파, 부추를 썰어 다진 돼지고기, 다진 마늘, 다진 생강과 넣고 섞어준 후, 달걀을 넣어 풀어준 뒤 소금과 몽고진간장으로 간을 하고, 후추가루와 참기름을 한바뀌 둘러준다.

  1. 물반죽 준비

볼에 튀김가루, 물, 꽃소금을 넣고 잘 섞어준다

  1. 손질한 가지 안에 튀김소를 넣어 물반죽을 묻혀준다
  2. 175℃로 예열된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3분 튀겨준 후 건져낸다.
  3. 다시 3분간 튀겨준 후 세팅접시에 담아준다.
  4. 몽고진간장에 식초와 설탕을 넣어 초간장을 만든다.

한편, 몽고 진간장은 가까운 이마트나 농협 하나로마트, 쿠팡 등에서 판매 중이며, 8월 15일까지 양재농협 하나로클럽을 포함하여 전국적으로 할인행사가 실시한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