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어타임즈=정기환 기자] 두짓 인터내셔널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며 다시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게 될 때 이용객들이 안심하고 호텔에 머물 수 있도록 새로운 서비스 표준인 ‘안심하고 머무르세요’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이 프로그램은 다섯 가지 새로운 서비스를 통해 이용객들이 마음 놓고 호텔 내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위생과 고객 안전을 신경써 세심하게 고안됐다.

▲ 사진= Dusit Care Kit © 두짓인터네셔널 제공

★ 두짓 케어 – "안심하고 머무르세요"
1. 유연한 숙박 경험
투숙객이 호텔을 이용하는 동안 편리함을 더하고자, 두짓의 모든 호텔과 리조트에서 체크인 시간을 유연하게 적용한다. 또한 조식도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시간을 대폭 확대했으며 이를 통해 원하는 시간에 타이용객들과 충분한 거리를 유지하며 체크인 할 수 있고, 레스토랑도 이용할 수 있게 했다.
2. 안전 및 웰빙
고객의 안전과 웰빙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두짓 호텔과 리조트는 도착 시에 모든 이용객의 체온을 측정하고, 청소와 청결 관리 절차를 강화했다.

레스토랑 내 식사 공간을 재배치하여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실천할 수 있게 보완했을 뿐 아니라, 객실 내에서도 다양한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개별 맞춤 건강 음식도 추가했다.

또한 객실 내 냉장고에는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건강 음료와 간식도 제공된다.

새로운 야외 운동 공간도 추가되어 이용객이 운동하는 동안 충분히 개인 공간을 확보할 수 있도록 신경썼다.
3. 현지 경험
이러한 상황에도 호텔과 리조트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새로운 현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고의 현지 요리사와 예술인들과 협업하여 파트너십을 구축했다.

따라서 이용객들은 호텔을 떠나지 않고도 현지 최고의 음식과 공예품을 만나 볼 수 있다.
4. 기술
레스토랑에서는 모바일 결제 시스템, 디지털 메뉴 등을 도입하여 언택트 시대를 준비했다. 최소한의 접촉으로 고객이 안전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게하고 편리성은 더했다.
5. 두짓 케어 키트
객실 내 무료로 제공되는 두짓 케어 키트는 손 세정제, 마스크, 향균 물티슈 등 각종 개인 위생을 위한 아이템이 들어 있어 이용객이 안심하고 여행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이 밖에도 두짓 인터내셔널은 고객의 안전과 편의 증진을 고려한 웰니스 플랜을 준비 중이며 곧 두짓 케어 프로그램을 통해 소개할 예정이다.


▲ 사진= 두짓인터네셔널 B.I
©두짓인터네셔널 제공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