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을 앞두고 있는 예비부부라면 예산 설정이 중요하다. 신랑 신부의 가용 예산이 얼마인지에 따라 결혼식에서 필수로 준비해야 할 것과 생략할 품목, 또는 가장 투자하고 싶은 항목이 정해지기 때문이다.
예산을 세웠다면 결혼 체크리스트를 작성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비용을 줄이거나 생략할 수 있는 항목은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첫 계획을 꼼꼼하게 세우지 않는다면 계획했던 예산을 초과하게 될 수 있어 신중하게 논의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웨딩박람회는 최신 결혼 트렌드는 물론 합리적인 가격의 웨딩 상품들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어 바쁜 예비부부의 시간을 절약해 준다. 또한 적절한 타이밍과 이벤트를 더한다면 보다 합리적인 금액으로 결혼 준비가 가능하다.
최근에는 서울 지역에 집중됐던 웨딩박람회가 지방에서도 다양하게 열리고 있어 수도권 못지 않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오는 12월 14일부터 15일까지 충남 천안시 에스웨딩 특별전시장에서는 소비자가 뽑은 대한민국 만족도 1위 브랜드 웨딩앤아이앤씨가 마련한 2019 천안웨딩앤 웨딩박람회가 진행돼 천안, 아산, 공주 지역 등의 예비부부에게 관심 받고 있다.
이번 웨딩박람회에서는 명품 수입 웨딩드레스부터 국내 유명 디자이너의 웨딩드레스까지 총 망라했으며 럭셔리한 브랜드 웨딩드레스에서 합리적인 가격대의 드레스까지 웨딩드레스 특별전이 준비된다. 또한 신부의 니즈를 최대한 반영한 완벽한 스타일링과 맞춤 메이크업을 체험할 수 있다.
천안, 충남지역의 인기 웨딩홀도 특별한 혜택으로 만날 수 있다. 전문 플래너가 충남 인기 웨딩홀의 섭외를 도와줄 뿐 아니라 대관료 할인, 식사와 부대비용 할인, 웨딩홀별 특전 혜택, 웨딩홀 무료 시식권 등을 제공한다.
박람회 관계자는 "웨딩앤 웨딩박람회는 합리적인 결혼식을 완성하고 싶어하는 예비부부를 위해 마련됐으며 분야별로 최고의 업체를 선별해 방문객들에게 좋은 후기를 얻고 있다. 실속있는 결혼 준비가 트렌드인만큼 2020년 결혼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부부라면 꼭 한 번 방문해야 할 코스로 추천드린다"고 전했다.
천안 웨딩앤 웨딩박람회는 온라인 초대권 사전신청을 통해 무료로 참석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웨딩앤 웨딩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