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노인심리상담사_부모교육지도사 이미지 © 토픽코리아 제공

[투어타임즈=정기환기자]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원격평생교육원은 취업 준비생들에게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취업범위 확대와 직장내 업무시 직무능력향상에 도움을 주는 노인심리상담사 및 부모교육지도사 유망교육을포함한 43과정에 대하여 온라인학습에 대해 조건 없이 누구나 토픽코리아닷컴 온라인사이트를 통해 무료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토픽코리아닷컴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수강기간은 평균 5주~8주가 소요된다. 인터넷PC, 모바일을 통해 접수 가능하며 개강 후 강의교재와 시험대비문제는 파일로 무상 제공된다. 토픽코리아가 제공하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가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개인자격번호가 부여된다.

우리나라는 빠르게 고령화가 진행되고 있다. 이러한 현상 속에서 발생하고 있는 가장 심각한 노인문제로 빈곤, 질병, 고독, 무의라는 복합적 문제를 겪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노인심리상담사 자격증학습은 이러한 문제를 해소하기 위하여 노인 스스로는 할 수 없는 영역들을 함께 풀어가고 도움을 줄 전문적인 인력을 위한 강의라고 할 수 있다.

수강대상은 사회복지학 및 관련학과 전공자 및 재학생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심리상담 이론에 관심있는 자, 간병인, 간호사 등이며 교육관련 교사와 각 교육기관 임직원, 구민회관, 사회복지관 상담원, 노인회관 교정시설 종사자, 사설교육기관 강사 및 운영자 자원봉사자, 사회복지사 등에 대한 활동이 가능하다.

부모교육이란 부모로 하여금 자녀교육의 책임을 인지하고, 주어진 책임을 수행하는데 필요한 지식과 기능을 습득하여 부모에게 요구되는 기본적인 태도를 지니도록 하기위해 의도적으로 주어지는 교육의 과정을 의미한다. 자녀에 대한 발달 및 성공적인 성장을 위하여 부모 역할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하여 부모교육에 도움을 주며, 학부모에게 효율적으로 자녀를 양육하는데 필요한 기술을 가르치고 알게 하여 가정교육에 연계되어야 한다.

부모교육지도사는 이 수업을 통해 부모교육의 이론과 연구동향을 살펴보고 이를 바탕으로 현장 적용에 필요한 교수학습방법을 모색하여 부모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사례중심으로 학부모 상담을 위한 상담법을 익혀 전문적인 상담을 실시할 수 있다.

수강대상은 유아교육기관, 사회복지시설, 복지기관, 센터 종사자 초,중,고등학교 교사 및 교육관련 학원 교사 문화센터, 평생교육기관 강사 및 프리랜서 강사로 활동을 원하는 분, 자녀 양육에 도움을 받고 싶은 학부모, 일반인, 학생 등이며 다문화가족지원세터, 여성인력개발센터,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채용 돌봄지도사, 방문교육지도사로도 활동이 가능하다.

토픽코리아LMS가 운영하는 자체개발 학습관리시스템(LMS)은 학생 개개인4의 맞춤학습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자격증 콘텐츠는 취업 및 이직을 목적으로 하는 이들에게도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으며 강의는 자격증 1급과 2급, 단일등급을 동시에 취득하여 시간과 노력을 절감할 수 있어 취업을 준비하거나 직무능력 향상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각광 받고 있는 유망자격증이다.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는 SBS“웃찾사”출신 개그맨 이수한과 잡고싶다’발라드가수 구정현,“땡잡았어요”트롯가수 향기, 미스코리아 출신 모델 장현옥이 홍보대사이며 사단법인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 서울상공회의소 동작구상공회 임원사이다. 서울시교육청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이다.

토픽코리아닷컴은 상담사 과정으로 심리상담사, 아동심리상담사, 아동폭력예방상담사, 미술심리상담지도사, 가족심리상담사, 문학심리상담사, 음악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 자기주도학습코치상담사 등 인기자격증을 1급과 2급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지도사 과정으로 방과후지도사, 학교안전지도사, 스토리텔링그림지도사, 아동요리지도사, 장애인개선프로그램 지도사, 분노조절상담지도사, 손유희지도사, 스피치지도사, 독서지도사, 동화구연지도사, 토의·토론지도사(디베이트코치), 아동미술지도사, 클레이아트지도사, 부모교육지도사 1급과 2급, 단일과정으로 운영하고 있다.

전문화 과정으로 병원코디네이터, 이미지메이킹, 반려동물관리사, 바리스타, 와인소믈리에 등 민간자격증을 1급과 단일급수 과정으로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토픽코리아 원격평생교육원(토픽코리아닷컴)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