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의 프리미엄 셀프빨래방으로 전국 지사망을 가진 코인세탁소 ‘런드리존’이 키런 시스템을 통해 이용객과 점주들의 이용을 편리하게 만들고 있다. ‘키런 시스템’이란 원격 제어를 통해 매장을 운영할 수 있는 것으로, 점주들이 매장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고객들의 불편 사항을 온라인으로 즉시 해결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해당 시스템은 타사가 운영 불가한 ‘원천 특허(제 10-1268958호)’를 보유한 것으로, 매장관리 및 원격제어 특허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러한 ‘키런 스시템’은 PC, 모바일 등 온라인상으로 관리가 가능한 원격 관리 시스템이라고 보면 된다. 이는 사용자 친화 프로그램으로 주기적인 업그레이드를 거치게 되며, 런드리존은 본사 콜센터를 운영하며 점주들의 이용 편의를 높이고 있다.
셀프빨래방 런드리존 측은 “키런 시스템은 신용카드 및 현금결제 모두 가능하며, 매장 특성에 맞는 포인트를 적립하고 충전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점주들은 실시간 원격 장비 제어를 할 수 있고, 시즌별 이벤트 및 프로모션 설정 관리를 더욱 쉽게 설정할 수 있다. 더불어 매출 관리를 이용해 기간 및 장비별 매출, 수익률 통계를 확인할 수 있게 되며, 기본적인 회원 및 고객 관리를 겸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또 ‘키런 시스템’은 터치 스크린을 이용하여 고객 결제 편의성을 높였으며, 전문적인 홍보 및 광고 진행도 가능하여 전문마케팅을 꿈꾸는 빨래방창업 예비창업자들에게도 눈길을 끌고 있다.
셀프세탁소 런드리존은 본사 콜센터뿐만 아니라 전국 각 도에 지사를 보유하고 있고, 대형 물류창고 3개동, 장비 전용 부품실, 기업부설 연구소, 분기별 장비 기술 인증 등 다른 빨래방 본사와 달리 빨래방의 운영에 중점을 둔 프리미엄 빨래방이다.
또한 합리적인 빨래방창업비용으로 운영이 가능하도록 자체 개발 국내 장비, 삼성전자 세탁 장비, 운동화 세탁 장비 등 다양한 구성을 준비하고 있으며 A/S기술 전담팀과 국내 최대 규모의 물류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한편, 런드리존은 본사 콜센터와 키런시스템, MLO 시스템을 통해 고객과 점주가 만족하는 관리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어서 타 빨래방과 차별화를 두고 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