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어타임즈=정기환기자] Small Luxury Hotels of the World (SLH)은 8월 새로이 추가된 호텔 5곳을 소개한다. 아라비안나이트의 배경인 모로코의 마라케시는 물론 영국에서 가장 높은 산에 위치한 부띠크 호텔까지 다양하고 특별한 호텔을 만나보자.

새로운 호텔은 고대 그리스와 비잔틴역사에 깊이 자리잡은 해변 휴양지에서 현지인이 즐기는 진정한 휴식을 즐기거나 미국 최고의 자연보호구역에 위치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골프클럽에서 골프를 즐길 수 있다.


▲ 사진=ksar-char-bagh © SHL 제공

○ 크사르 차르-바그
Ksar Char-Bagh, Marrakech, Morocco
- 총 객실 수: 15 실
- 박당 요금: EUR370 ~ (조식포함)
페르시안풍 정원을 보유한 크사르 차르-바그(Ksar Char-Bagh)는 14세기 대표적인 무어인의 건축양식과 21세기 미니멀리즘으로부터 영감을 받은 개인궁전이다. 아름다운 강과 새들의 음악소리로 가득 찬 정원이 있는 마라케시 외곽에 위치한 이곳은 아라비안 나이트 소설 속에 들어와있는 것 같은 느낌을 준다. 황동문 뒤편에는 안달루시아 계통의 모자이크 무늬를 한 거대한 붉은 대리석으로 된 높은 아치형으로 디자인된 문에 들어서면 평온함 속에서도 친밀하면서도 프라이버시가 보장받는 여행을 즐길 수 있다는 느낌을 주기에 충분하다. 전 객실에는 테라스와 개인 정원이 딸려 있으며 객실 내 모든 가구는 호텔 소유주가 직접 고르고 배치한 것이다. 호텔 레스토랑에서는 직접 키운 올리브나무에서 채취한 식재료를 사용하여 요리를 하여 투숙객들에게 아침부터 저녁식사까지 신선한 음식을 제공한다. 크사르 차르-바그(Ksar Char Bagh)에 머무는 동안 호텔 주변의 관광을 즐길 수 있다. 마라케시 구시가지는 물론 주변의 위치한 3개의 웅장한 골프장 역시 차로 15분 거리에 있다.
* SLH 인사이더 팁: 머무는 동안 적어도 한 번은 개인 테라스에서 저녁을 먹어라 – 별로 수 놓인 밤하늘은 매우 매혹적이다.

▲ 사진=praia-art-resort © SHL 제공

○ 프라이아 아트 리조트
Praia Art Resort, Calabria, Italy
- 총 객실 수: 30 실
- 박당 요금: EUR353 ~ (웰컴드링크, 조식, 칼라브리아 와인한잔과 가벼운 점심식사 포함)
카포 리즈토 해양보호구역의 바다와 산 사이에 위치한 프라이아 아트 리조트(Praia Art Resort)는 매력적인 첫 인상을 풍긴다. 지중해 디자인과 모던한 고급스러움이 어우러진 스위트룸은 자연 환경 속 완벽하게 자리잡고 있다. 더욱이 산과 바다 사이에 자리잡고 있어 프라이아 아트 리조트(Praia Art Resort)는 이오니아 해안으로 가는 이상적인 관문이다. 20미터 떨어진 호텔의 프라이빗 비치에서는 환상적이 일몰을 감상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대나무지붕을 한 미슐랭 스타에 등재된 레스토랑인, Pietrama Food Café는 현지 식재료를 이용한 특별한 메뉴를 제공하여 투숙객들에게 먹는 즐거움 역시 빼놓지 않는다.
* SLH 인사이더 팁: 자갈길과 16세기 성곽, 그리고 매혹적인 고고학 박물관까지 크로톤의 마을을 둘러보라. Le Castella 해양 보호구역에서 유리바닥으로 된 보트에 앉아 진 푸른색의 바다를 바라보거나, 산타 세베리나 마을에서 네토 계곡의 전경은 놓치지 말아야 할 경험이다.

▲ 사진=hounds-tooth-inn © SHL 제공

○ 하운즈 투스 인
Hounds Tooth Inn, Yosemite, California, USA
- 총 객실 수: 13 실
- 박당 요금: USD 255 ~ (조식포함)
시에라 네바다 산맥의 기슭에 위치한 3.5에이커에 달하는 가족 소유의 부티크 숙소는 요세미티 국립공원과 인접해 있으며 오하쿠스트의 상점, 미술관, 극장, 레스토랑까지 불과 몇 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최근 레노베이션된 하운즈 투스 인(Hounds Tooth Inn)의 현대식 객실은 월풀욕조, 벽난로 그리고 파시오 밖으로 보이는 산들의 숨막히는 경관과 같은 고급스러움과 함께 친밀함과 편안함을 제공한다. 손님들은 하루 종일 먹을 수 있는 많은 과자와 과일 외에도, 저녁 동안 지역 상을 수상한 와인과 타파스를 맛보며, 대륙 음식 외에도 요리사가 만든 아침식사를 맛볼 수 있다. 요세미티와 오하쿠르스트 지역에서 활동하기에는 부족함이 없으며, 컨시어지는 손님들에게 기억에 남을 만한 여행을 위한 최고의 경험을 안내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숨 막힐 듯 아름다운 전망을 가진 하이킹 트레일에서 고대 세쿼이아 나무 위로 말을 타거나, 검은 곰, 올빼미 및 시에라 네바다 큰 뿔양을 포함한 놀라운 야생 동물을 구경하고, 와인을 즐길 수 있다.
*
SLH 인사이더 팁: 약 25평에 달하는 서머 하우스는 킹 베드 외에도 개인 출입구, 주방, 식당,
소파, 트윈 데이 침대가 있는 친구들과 가족들에게 완벽한 휴양지다.
○ 인버로키 캐슬
Inverlochy Castle, Fort William, Scotland
- 총 객실 수: 17 실
- 박당 요금: USD 543 ~ (조식포함)
영국에서 가장 높은 산인 벤 네비스의 기슭에 자리잡고 있는 인버로키 캐슬(Inverlochy Castle)은 스코틀랜드의 가장 아름다운 경치 가운데에 자리잡고 있다. 아름다운 19세기식 저택은 빅토리아 여왕과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을 포함한 많은 왕족들의 행사를 주최해왔다. 호텔의 17개의 침실과 스위트룸은 각각 그들만의 개별적인 디자인과 다양한 아란 아로마틱 화장실을 갖추고 있으며, 삼림지대와 프라이빗한 호수의 장관을 볼 수 있다. 그림처럼 완벽한 배경은 인버로치 성은 19세기 바리케이트의 스코틀랜드 걸작이자 로맨틱한 하이랜드에서의 결혼식을 위한 완벽한 장소다. Inverlochy Castl 에 머무는 동안, Lochaber에 위치한, 'The Outdoor Capital of the UK’에서 낚시, 점토 비둘기 사격, 수상 스포츠, 조랑말 트레킹 등의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인버로키 캐슬(Inverlochy Castle) 내 위치한 Albert and Michel Roux Jr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하는 것 또한 전설적인 아빠와 아들이 직접 지역 농산물을 이용하여 최고의 요리를 제공하는 경험이기도 하다. 세 개의 식당은 각각 노르웨이 왕으로부터 선물로 받은 정교한 시대적 가구로 장식되어 있다.
* SLH 인사이더 팁: 럭셔리 여행의 궁극적인 목적을 위해, Rolls Royce Phantom 은 스코틀랜드의 어느 공항에서든 픽업서비스를 제공하며, 호텔 내 프라이빗 호수에서 보트 여행을 예약할 수 있다.
○ 그레이스월스 호텔 & 체 루
Greywalls and Chez Roux, Gullane, Scotland
- 총 객실 수: 23 실
- 박당 요금: EUR 366 ~ (조식포함)
아름다운 이스트 로티 오니 아 시골에 있는 그레이 월스 호텔 & 체 즈루 (Greywalls Hotel & Chez Roux)는 포스만가 이스트 로티오니아를 넘어 굉장히 아름다운 풍경을 가진 세계적으로 유명한 뮤어 필드 챔피언십 골프 코스 (Muirfield championship golf course)이 가장자리에 위치해 있는 에드워드 7세대의 컨츄리 하우스이다. 유명한 건축가 에드윈 루티 엔 경 (Sir Edwin Lutyens)에 의해 디자인된 이 호텔은 스코틀랜드가 제공하는 최고의 싱글 몰트의 일부가 비축되어 있는 위스키 전용 룸뿐만 아니라 퍼팅 그린과 크로켓 잔디구장, 테니스코트를 포함하여 전형적으로 벽으로 된 정원들을 특징으로 하고 있다. 체 즈루 레스토랑 (Chez Roux Restaurant) 내부를 감독하는 전설적인 요리사 앨버트 루 (Albert Roux)와 Greywalls의 10마일 내에 22개의 골프 코스들이 있는데, 호텔은 골프장 경치와 견줄 만한 요리경험을 자랑한다.
* SLH 인사이더 팁: 9 번홀과 18 번 홀의 세계적으로 유명한 골프장이 내려다 보이는 Greywalls는 골퍼들의 천국으로 명성이 자자하다. ‘골퍼 룸’에는 링크와 바다가 내려다 보이는 테라스가 있으며 ‘캐디 클로 츠’는 고독한 골프 광신자에게 적합하다. 호텔의 특별 골프 패키지를 요청해보자.


■ 교토 최초의 분산형 호텔 ‘엔소 안고’ 일본 문화체험 프로그램 진행
○ “GEANGO at ENSO ANGO” - Summer Culture Retreat in Kyoto
교토 최초의 분산 형 호텔 인 엔소 안고 (Enso Ango)는 8 월 1 일부터 9 월 22 일까지 숙박 및 체험 여름패키지를 제공한다. 여름 동안 한 곳에서 지내고 夏安 居 불교 (Geango) 로 알려진 선 사제들 로부터 영감을 받은 엔소 안고 (Enso Ango)는 명상, 문화, 미술 프로그램들과 같은 일본 전통적인 문화에 초점을 맞춘 독점적인 프로그램들을 즐길 수 있다.
일본식불교의 명상.
명상을 강의하는 교토에서 가장 오래된 선 사제 (Kenninji Ryosokuin)
교토 전통 과자 '교와가시'만들기
일본 전통 무용 수업
교토 지방 요리 교실
교유 젠’염색 수업
일본 컬러 페인트 워크샵
ENSO ANGO의 5 개 호텔의 디자인 트레일 투어
교토 골목길 아침 투어
교토의 골목길 야간 투어
아침 식사를 포함하여 1 박 19,500 엔부터 시작
■ ‘제아볼라 리조트’ 친환경 여행을 위한 안내책자(Little Green Book) 발행

Zeavola Resort launches its first Little Green Book과도한 여행이 환경에 실질적인 문제가 되고 세계 곳곳에 여행객들의 지속가능성이 더욱 중요해짐에 따라 태국 남부의 피피섬에 위치한 제아 볼라 리조트 (Zeavola Resort)는 환경 친화적 인 열대 해변 리조트를 만들기위한 청사진을 발표했다. Little Green Book은 환경에 대한 책임과 문화적 민감성 시대에 리조트를 운영하기 위한 실질적인 매뉴얼이자 영감을 주는 안내서이다. 42페이지 분량의 다운로드 가능한 PDF 홈페이지는 이 리조트의 총지배인과 그의 150명의 전담 직원들이 11년간의 노력 끝에 완성한 것으로 생태학적으로 책
임감을 가지고 독자들이 문화적으로 공감할 수 있도록 리조트를 건설한 과정을 보여준다.
○ 코뿔새 보호에 앞장선 ‘케이프 쿠두호텔’
- Homes for Hornbills at Cape Kudu Hotel

코호 오노이 (Koh Yao Noi)의 매력적인 작은 섬에 위치한 케이프 쿠두 호텔 (Cape Kudu Hotel)은 섬에 살던 코뿔새 개체군을 보호하기 위해 유명한 조류 학자 인 파라 도르 인 부틀 라크 혼 (Paradorn Butlakhorn) 씨와 코 야오 위 타야 (Koh Yao Wittaya) 학교 학생들과 함께 코뿔새의 번식을 장려하기 위해 둥지 상자를 구성하고 설치하기 위해 “케이프 쿠두 (Cape Kudu)에 있는 코뿔새를 위한 주택” 계획에 착수했다. 이 리조트는 지역 사회, 특히 지역 학생들을 참여시킴으
로써 자신의 환경을 보존하고 숲의 미래를 보존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하고자 하고 있다. 호텔의 이러한 노력은 다음날 리조트 로비 바로 옆에 있는 나무 위에서 첫 번째 코뿔새가 새 집으로 들어오면서 결실을 맺게 되었다.
○ ‘할시온하우스’ 특별한 패키지 출시
- Exclusive Packages at Halcyon House

북부 뉴 사우스 웨일즈 카바 리타 비치에서 상을 받은 할시 온 하우스 (Halcyon House)는 한정된 기간 동안 만 이용할 수있는 몇 가지 독점 숙박 패키지를 출시했다. 할시온 시그니처 인 할시온 허니문어 & 로망틱스, 할시온 팜퍼 패키지에는 매일 라 카르테 조식, 현장 레스토랑 페이퍼 데이지의 호화로운 3코스 저녁 식사, 호화로운 스파/패시리얼 체험, 고급 해변 소풍, 할시온 하우스 자전거와 맥타비쉬 서프보드 사용이 있다.
○ HGU 스타셰프 존 드루시의 새로운 메뉴로 루프탑 레스토랑/바 오픈
- The HGU Rooftop by John DeLucie Opens
HGU와 스타 셰프 레스토랑 인 존 드루시(John DeLucie)의 파트너십에 이어 럭셔리 부티크 호텔에서 새로운 음식 및 음료 컨셉트를 시작한 존 드루시(John DeLucie)의 HGU Rooftop은 올해 여름에 문을 열었다. 몬턱(Montauk)의 여름에서 영감을 얻은 새로운 음식 및 음료 메뉴에는 Frozen Rhubarb Mojito와 맨해튼 스카이 라인과 Empire State Building의 전망으로 찬사 받은 뉴욕시티의 노매드 (NoMad) 인근의 최고의 랍스터 롤이 포함된다. 2019 년 가을에 오픈 할 노
매드 (NoMad) 인근 최고의 식사 장소가 되도록 설계된 새로운 시그니처 레스토랑뿐만 아니라 하루 종일 메뉴를 제공하는 새로운 로비 바와 라운지도 한 단계 높은 수준으로 재 오픈한다.
○ 런던 ‘마네타스 바’ 여름음료 출시
- Have ’Sips of Summer’ at Manetta’s Bar
올 여름 런던에 한줄기 빛을 담은 'Flemings Mayfair 's Manetta 's Bar에서 'Sip of Summer '메뉴를 출시했다. 핑크색 솜사탕 같은 'Candy Cloud', '99' 아이스크림 밴 뮤즈 및 어린시절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The Beside the Beside '와 같은 장난스러운 칵테일이 특징이다. 가격은 모두 £ 14이며, 한정판 메뉴는 9 월 23 일까지 제공된다.
■ The Atlantic Hotel marks 25 years with Small Luxury Hotels of the World

○ ‘아틀랜틱 호텔’ SLH 가입 25주년 기념인사
채널제도의 저지섬에 위치한 아틀 랜틱 호텔은 올해 8 월에 스몰 럭셔리 호텔 즈 오브 월드 (Small Luxury Hotels of the World)의 회원으로서 25 년을 축하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SLH가 1993 년에 합류했을 때 최초의 회원으로서 SLH에 합류하는 것은 호텔을 고급 호텔로서 자리잡는데 까지 중요한 순간이었으며 저지섬의 환대 산업 내에서 틈새시장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애틀랜틱 호텔은 오늘날까지 저지의 유일한 회원이며 SLH의 헌신적인 후원자이다.
● Small Luxury Hotels of the World 소개 : Small Luxury Hotels of the World™ (SLH)은 독립심 강한 투숙객들과 독립 정신을 강조하는 호텔을 짝 지어주고 있다. 전 세계 80 개 이상 나라들의 500 개가 넘는 호텔들로 구성된 SLH 의 다양한 콜렉션은 첨단 디자인 호텔과 도시 중심부 보호 구역부터 오랜 전통의 교외 빌라들과 개인 소유 섬들까지 모든 것을 다 포함하고 있다. SLH 의 모든 호텔들을 늘 서로 다르지만, 최고의 장소, 최고의 품질, 개인 맞춤 서비스 및 목적지의 본 모습을 발견할 수 있는 진정한 방법을 제공한다는 사실이란 점에선 모두 하나가 된다. 어떤 SLH 호텔이든 www.slh.com 이나 아이폰 앱, 여행사 또는 Small Luxury Hotels of the World 로의 유선예약이 가능하다.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