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DC 글로벌 챌린저 2기’ 발대식 개최

▲ 사진=글로벌 인재맞춤형 일자리 지원사업 2기 발대식 © JDC 제공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직무대행 임춘봉, JDC)는 29일 JDC 본사에서 ‘JDC 글로벌 챌린저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JDC 글로벌 챌린저 2기’ 발대식에는 해외취업 일자리 지원사업 참가자 48명을 비롯한 관계자 60여명이 참석했다.


해외 취업을 희망하는 제주 청년들로 선발된 ‘JDC 글로벌 챌린저 2기’는 발대식 이후 11월 2일까지 JDC 본사와 부영 청소년수련원에서 직무 교육, 맞춤형 취업 상담, 팀 미션 등으로 구성된 집체교육을 받는다.


집체교육 수료생들은 이후 8주 동안 ‘JDC 취업아카데미’를 통해 취업 희망 국가의 어학 및 직무분야에 대한 집중교육을 받으며, 해외 취업을 본격적으로 준비하게 된다.


JDC 글로벌 인재 맞춤형 일자리 지원사업은 제주청년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인재양성 분야 사회공헌 사업이다. 미국, 싱가포르, 베트남 등 희망 국가의 다양한 직무분야로 취업해 제주의 청년들을 글로벌 핵심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JDC가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발족한 ‘JDC 글로벌 챌린저 1기’ 28명은 미국, 싱가포르, 베트남 등 9개 국가 취업에 성공했다. JDC는 이번에 발족한 ‘JDC 글로벌 챌린저 2기’ 48명과 12명을 추가로 모집해 총 60명을 희망 국가에 취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조용석 JDC 홍보협력실장은 “JDC 글로벌 인재 맞춤형 일자리 지원 사업이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JDC는 앞으로 해외 인턴십과 해외 취업 지원사업을 확대하고, 프로그램의 질적 고도화를 통해 제주 청년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해 더 큰 꿈을 꿀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