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조기유학전문 와이드비젼코리아 에듀케이션은 오는 10월 11일 목요일 인천공항 출발을 시작으로 필리핀 클락지역으로 1박 3일의 학부모학교탐방투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학교탐방프로그램은 해당 업체 전문조기유학담당자와 함께 클락지역의 3개학교를 함께 동행하여 탐방하게 된다. 관심학교들을 담당자가 직접 안내하고 해당학교마다 담당자들의 학교정보를 직접 듣고, 질문 답변시간을 가질 수 있어 학교 선택과 장단점비교를 할 수 있다.

현재, 필리핀 문교부(DepED)에서는 2012년 6월부터 필리핀 교육 개선 정책으로 12학년제로 변경하였으며 중학교 3년, 고등학교 3년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는 한국교육과정과 달리 Junior High School 4년, Senior high School 2년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 학제와는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Junior High School을 졸업한 학생들은 아래의 Senior High school 교육과정 중 본인의 관심사와 진학 목적에 따라 교육과정을 선택할 수 있어 대학교 진학을 위해 본인의 미래를 위한 진로를 결정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유학생들에게 필리핀 초, 중, 고등학교의 종류 역시 공립학교, 사립학교, 국제학교로 구분된다. 유학생에게는 사립학교와 국제학교의 입학률이 높은 편인데, 이는 단순히 필리핀에서 고등교육까지 마치기 위함 보다는 영어권국가의 대학입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필리핀 학교 입학을 하나의 징검다리 역할을 위해 입학을 준비 하기도 한다. 현재의 국제학교나 사립학교의 대학진학률의 경우에는 영어권국가의 명문대학교의 입학률이 이를 증명하기도 한다.

와이드비젼코리아 에듀케이션 관계자는 “필리핀으로 유학을 실패하는 대부분의 이유는 학교의 커리큘럼과 수업수준이 어느 정도 평준화 되었지만, 학생들의 수업 외적인 부분에서 한국에서의 학부모 역할을 할 수 있는 가디언의 부재가 원인일 수 있다”고 설명한다.

이어 “필리핀유학 실패의 확률을 줄이기 위해서는 바로 학생 생활적인 부분과 학습적인 부분까지 관리가 얼마나 잘 관리되고 유대관계가 좋아지느냐에 따라 달라질 것으로 보여진다. 이 고질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가장 좋은 해결책은 바로 기숙학교가 될 것이다. 이를 위해 현재 조기유학으로 관심을 받고 있는 클락지역에서 학부모 기숙학교 탐방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이번 학교탐방투어는 필리핀학교의 자녀의 학교생활적응과 영어실력부족으로 인한 수업참여가 어려워 질까 고민하는 학부모님들에게 직접보고 판단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자세한 사항은 와이드비젼코리아 에듀케이션 홈페이지에서 문의 및 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