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석연휴, 해외여행 못 간다면? 국내로 눈 돌려볼까 ...

- 여행의 일상화, 국내여행 증가 추세로 전년 추석대비 국내호텔 검색 증가

- 서울, 부산, 제주 부동의 TOP3… 강릉, 여수 호텔 검색 3.5배 이상 증가

- 어반 프렌치 콘셉트, 대자연 속 루프탑 수영장, 특별 콜라보 객실 등 이색호텔 추천

서울, 대한민국 - 이번 추석 연휴는 휴가를 활용하면 9일을 쉴 수 있어서 해외로 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성수기 비싼 항공권 가격으로 해외여행을 포기했다면, 국내여행으로 눈을 돌려보는 것은 어떨까?

글로벌 호텔 검색 엔진 호텔스컴바인은 국내에서도 해외 여행을 간 것처럼 이국적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국내 호텔을 추천한다.


호텔스컴바인 검색 자료에 따르면, 추석연휴 기간인 9월 22일부터 30일 사이 체크인 기준으로 가장 많은 검색량을 기록한 국내 지역은 서울, 제주, 부산, 강릉, 인천, 경주, 여수 등의 순이었다.

부동의 Top 3인 서울, 제주, 부산 외에 강릉과 여수 지역의 호텔이 전년 대비 200%이상의 증가를 기록했다. 호텔스컴바인은 인기 지역의 호텔들 중 이색적인 테마로 단순한 휴식 이상의 경험을 선사하는 호텔을 소개한다.


연휴 기간 한적한 서울에서 호캉스를 즐기려 한다면, 프랑스 파리를 모티브로 파리지엔의 감성과 우아함을 선보이는 레스케이프 호텔을 추천한다.

▲ 사진=레스케이프 호텔 © 호텔스컴바인 제공

서울의 중심인 중구에 위치하며, 신세계조선호텔의 첫 독자 브랜드 부띠크 호텔인 올해 7월 오픈한 레스케이프 호텔은 국내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어반 프렌치 스타일의 부띠끄 호텔로 차별화된 고풍스러운 객실 디자인이 특징이다. 6층에 위치한 메인 레스토랑인 팔레드 신은 1930년대 상하이의 화려함을 담은 인테리어로 공간을 넘어 시간을 이동한 기분이 들게 한다.

특히 이 호텔의 김범수 총지배인은 유명 미식 블로거 ‘팻투바하’로, 다이닝에 독보적인 안목을 지닌 그가 특별히 신경 쓴 중식당 ‘팔레드 신’, 콘템포러리 레스토랑 ‘라망 시크레’ 등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 사진=신라스테이 해운대호텔 © 호텔스컴바인 제공


최근 부산의 인기 호텔로 꼽히는 신라스테이 해운대는 정제된 객실 인테리어와 해운대 바다가 어우러져 투숙객들에게 만족스러운 휴식을 제공한다. 기존의 신라스테이 객실이 모던함을 자랑한다면, 호텔스컴바인과의 협업으로 디자인된 맥스룸은 브랜드 캐릭터 맥스(Max)를 오브제로 활용해 경쾌한 공간감을 자랑한다.

특히, 이 호텔 맥스룸은 해운대 바닷가를 조망할 수 있으며, 18층 꼭대기에 위치한 루프탑 풀 & 바에서는 석양을 바라보며 와인 한 잔의 휴식을 즐길 수 있다.

▲ 사진=제주 히든클리프호텔 © 호텔스컴바인 제공


제주도는 이미 충분히 이국적인 여행지이지만, 중문 단지에 위치한 히든클리프 호텔&네이쳐에서 머문다면 숲과 자연이 주는 독특한 여유도 만끽할 수 있다. 객실 전망은 클리프뷰, 파노라마뷰, 오름뷰로 나뉘어 어디에 묵어도 제주의 대자연에 압도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자연 친화적인 인피니티 풀로 유명한 히든클리프 호텔&네이쳐는 제주국제공항에서 차로 약 50분 소요된다. 중문관광단지, 여미지 식물원 등 주요 관광지도 차로 편하게 갈 수 있다.

특히, 이 호텔의 시그니처인 47미터 길이의 인피니티 풀은 숲 속을 유영하는 것 같은 경험을 선사하니 잊지 말고 방문해 보자.

▲ 사진=골든 튤립 스카이베이 경포 © 호텔스컴바인 제공


동계 올림픽, KTX 개통 등으로 강릉 지역이 나날이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해 추석 연휴 기간 호텔스컴바인 검색량 9위를 기록했던 강릉은 올해 4배 가까이 증가한 검색량으로 4위에 등극했다. 올해 1월 오픈한 강릉의 골든 튤립 스카이베이 경포 호텔은 세계 톱5 글로벌 호텔 체인인 프랑스 루브르호텔그룹의 프리미엄 브랜드 중 하나인 ‘골든튤립’ 호텔로, 두 개의 타워가 스카이브리지로 연결된 구조의 외관이 인상적이며, 테라스를 갖춘 전 객실에서 바다 또는 경포호수를 조망할 수 있다.


객실은 총 538개이며, 이 중 26개의 스위트 룸이 있다. 테라스를 보유한 전 객실은 앞으로는 경포해변, 뒤로는 경포호수를 바라보고 있어 훌륭한 조망을 자랑하며, 2층 테라스의 경우는 ‘자쿠지’도 구비되어 있다. 최상층인 20층에 위치한 ‘인피니티 풀’은 수영장 수면이 그대로 바다와 이어지는 듯한 환상적인 분위기를 선사한다. 특히 평창 올림픽 전 현송월 삼지연 관현악단 단장과 북한 예술단 사전점검단이 묵으며 유명세를 탔다.

특히, 이 호텔 최상층의 인피니티 풀은 수영장과 바다가 이어지는 듯한 경치를 제공해 최근 인스타그램에서도 유명세를 타고 있다.

▲ 사진=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 © 호텔스컴바인 제공


이외에도,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 켄싱턴 호텔 제주, 강릉 탑스텐 호텔, 여수 호텔 헤이븐, 더 호텔 수, 속초 호텔 마레몬스 등이 독특한 인테리어와 디자인적 감각, 그리고 다양한 혜택과 아늑한 투숙 제공으로 해외여행 못지 않은 인상적인 경험을 선사한다.


최리아 호텔스컴바인 마케팅 이사는 “올해 추석 연휴의 호텔스컴바인 국내호텔 검색량은 전년 연휴 대비 50% 가까이 증가했다. 이는 여행의 일상화가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근거리 해외여행, 국내여행도 수요가 증가하는 것이 반영된 결과”라고 해석했다.

덧붙여 “이번 추석 연휴에 해외여행 대신 국내로 눈을 돌리는 소비자가 많아질 것으로 예상하며, 그들을 위해 이색 국내 호텔을 추천하니 참고해 연휴 계획을 세워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