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 (주)하나리더투어가 ‘가을향기를 찾아서 떠나기 좋은 당일여행코스 12개’ 여행상품을 선보이며 가을 나들이를 준비하는 이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2001년부터 18여 년간 여행문화사업을 이어 온 하나리더투어(대표 이현수)는 2011년부터 업체 전문성을 살린 복지여행서비스를 시행해 왔으며, 2016년 2월엔 고용노동부로부터 사회적 기업을 인정 받은 기업이다.

대표적으로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진행한 ‘여행바우처’를 비롯해 ‘돌봄여행’, ‘문화누리여행’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노인, 장애인 등 여행 취약계층 1만 3,266명에게 복지여행 서비스를 제공했다.

하나리더투어 이현수 회장은 “가정형편이 어려운 유년기에 장학금을 받아 고등학교와 대학교를 졸업한 경험 덕분에 사회적 기업의 중요성을 느낀 바 있다”며 “실제 돌봄여행에 참여해보면 소외계층이 얼마나 여행을 좋아하는지 알 수 있으며, 계속 이런 사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고 다짐하게 된다”며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는 이유를 설명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추천하고,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추천 내나라여행상품’ 의 공식 여행사로도 선정된 바 있는 (주)하나리더투어는 최근 ‘가을향기를 찾아서 떠나기 좋은 당일여행코스 12개’ 여행 상품을 선보이기도 했다.

여행 상품에는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순천만국가정원, 담양 메타세콰이어길, 오죽헌, 천리포수목원, 김유정문학촌 등 매년 추천 여행지로 손꼽히는 국내 주요 관광지가 포함돼 있다. 당일치기 여행이라도 관광객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알찬 여행코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인 것으로 알려진다.

이 외에도 하나리더투어는 모든 일정 중 특색 있는 지역별미 맛 기행 식사를 제공하고, 거동이 불편한 이들도 어려움 없이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28인승 규모의 고품격 실크로드 리무진전용버스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엄선된 전문가이드 인솔 하에 가성비 높은 호텔 숙박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나리더투어가 선보이는 각종 여행상품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