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에 중국어, 중국문화 학습 열풍이 불고 있다. '투자 왕'으로 불리는 짐 로저스는 "19세기는 영국의 것, 20세기는 미국의 것, 21세기는 중국의 것"이라며 "내 생애 최고의 투자는 두 딸에게 중국어를 가르친 것이다. 당신에게 자녀와 손주가 있다면 반드시 중국어를 가르쳐라"고 말하며 전 세계 젊은이들에게 중국어와 중국 문화 학습의 중요성을 강조한 바 있다.
미국 트럼프 대통령의 외손녀, 영국 조지 왕자, 페이스북 주커버그 CEO의 두 딸도 어려서부터 중국어를 배웠다는 공통점을 갖고 있다. 전 세계 왕실과 대통령, 기업가 집안에서 중국어와 중국 문화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가운데 서울디지털대학교 중국학과가 '중국어 말하기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온라인 대학 최초로 열리는 대회다. 7월 15일부터 29일까지 이메일로 예선 참가 접수가 진행되며, 예선 통과 시 본선에 참가할 수 있다. 본선에서 금상, 은상, 동상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상금이 수여된다.
서울디지털대학교 중국학과는 중국어 말하기 대회 외에도 다양한 교과목 개설과 공개 강연 등으로 중국어 교육 열풍을 선도하고 있다.
집에서 인터넷을 통해 중국을 공부할 수 있도록 중국어, 중국정치, 문화, 역사에 관한 다양한 교과목을 개설하고 있으며, 6월 28일 SDU차이나토크쇼 '딴딴 중국어학습법' 무료 공개강연도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강연에는 중국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서울디지털대 중국학과에서 개최하는 '중국어 말하기 대회'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서울디지털대학교 중국학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