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일 방송한 MBN의 ‘생생정보마당’에서 보관하기 어려운 기름을 가정에서 신선하게 내려 먹는 비법이 공개됐다.
이날 방송에서는 정나래 요리연구가가 다양한 조리법에 따른 건강한 기름 섭취 방법을 공개하는 장면이 방영됐다. 방송에서 정나래 요리연구가는 원료를 압착해 기름을 짜낸 ‘압착유’를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를 선보였다.
정나래는 채유기를 활용 해 들기름, 고추기름 등 그 자리에서 신선하게 기름을 내려 사용했다. 오일을 내리고 남은 원재료의 ‘깻묵’을 활용한 레시피도 공개 해 활용도를 더한 것은 물론 가정에서 흔히 사용하는 다양한 기름의 올바른 보관법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이날 생생정보마당에서 선보인 채유기는 종합소형가전 브랜드 ㈜리큅(대표 하외구)의 가정용 채유기 ‘오일프레소(LOP-G3)’다. 오일프레소는 저온에서 원재료를 착유해 영양 성분 파괴를 최소화하며 신선한 기름을 그때그때 내려 먹을 수 있다. 직접 엄선한 재료들로 깨끗하게 기름을 내려 첨가물 걱정 없이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다.
또한, 원재료가 들어가는 부분부터 산화되기 쉬운 기름과 깻묵이 나오는 노즐까지 모두 분리세척이 가능하다.
한편, 리큅은 최근 식품건조기, 블렌더 등을 제조, 판매하는 주방가전 브랜드에서 사업의 영역을 확장해 다양한 고객군의 라이프스타일 전체를 케어하는 종합소형가전브랜드로 거듭나고자 제품 다각화에 힘 쓰고 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