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유레일 로고 © 유레일 제공

[투어타임즈=정기환기자]

 200만 다운로드의 무료 인기 여행 어플 레일플래너 기능 향상
 유럽 여행 일정을 더욱 쉽게 계획, 저장, 편집 가능하며 여행 예산 절약 도와

올 여름, 유럽 여행 계획이 있는 여행자들은 업데이트된 기차 시간표 정보를 비롯해 철도여행자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과 세련된 디자인을 탑재한 최신 버전의 유레일 레일 플래너 앱을 활용하여 유럽 기차 여행을 보다 쉽게 즐길 수 있다. 이번 기능향상을 통해 기차 여행 계획부터 쉬운 유레일패스 소지자 혜택 찾기, 주요 국가 열차의 온라인 예약 등 유럽 기차 여행 계획을 더욱 쉽게 계획하고 관리할 수 있게 되었으며 열차 시간표 검색을 비롯한 여러 기능은 와이파이 없이도 이용할 수 있어 사용자의 편의를 더했다.
▲ 사진=유레일 열차편 검색화면 © 유레일 제공

 사용자 친화적 UI를 지닌 기차 시간표 조회 기능
이번 기능향상을 통해 레일플래너 어플은 여행자들에게 더욱 보기 쉽고 정확한 검색 결과를 제공하게 됐다. 열차편 검색 시 유레일 네트워크에 포함된 기차편만 검색 결과에 보이도록 하였으며 좌석 추가 예약이 필요한 경우 일일이 열차편을 검색해 들어가보지 않아도 첫 결과페이지에 추가 예약 필요 여부를 명시했다. 더불어 기차 시간표 조회는 오프라인에서도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데이터를 켜거나 WiFi를 찾아야 하는 불편함을 없애준다.
▲ 사진=유레일 지도상 경로 확인 화면 © 유레일 제공

 “My Trip” 탭에서 경로 계획 및 지도상 현재 위치 확인 가능
유레일은 "마이트립(My Trip)" 탭에서 여행객들이 사전 혹은 당일에 즉흥적으로 계획을 세우는 경우에도 레일플래너에 여정을 저장하고, 날짜 별로 지도상에서 전체 여정을 볼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통해 다국가 여정을 더욱 용이하게 계획하고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날짜에 따라 각 여정이 자동으로 정렬되므로 유레일 패스 소지자는 유레일 패스 상의 트래블 다이어리에 관련 내용을 정확하게 기록할 수 있게 돕는다. 더불어 계획이 변동된 경우에도 쉽게 편집할 수 있으며 전체여정을 지도 상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도록 하여 여행했던 경로 및 다음 경로를 훨씬 편리하게 탐색할 수 있도록 했다.
▲ 사진=유레일 혜택 화면 © 유레일 제공

 추가 혜택 및 할인 혜택으로 여행 경비 절감
유레일 패스 소지자는 기차 여행뿐 아니라, 페리, 숙박, 관광 명소, 그리고 유럽 전역에 걸친 할인 및 추가 혜택을 통해 유럽 기차 여행 경험의 즐거움을 극대화하고 이를 통해 여행 경비를 절감할 수 있다. 올해 추가된 짐보관 서비스 및 동키 자전거 대여 할인 혜택 등을 비롯해 유레일은 지속적으로 유레일패스 소지자를 위한 혜택을 늘려나가고 있으며 레일플래너 상에서 소지한 유레일패스가 유효한 국가 내 패스 현장 제시 또는 온라인으로 사전 구매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유레일패스 소지자 혜택 무료 및 할인 정보를 더욱 쉽게 파악하고 확인할 수 있다.
▲ 사진=열차예약 가능 국가확인 화면 © 유레일 제공

 온라인 좌석 예약 가능 목록에 새로운 국가 추가
레일플래너 앱을 통해 좌석 예약할 수 있는 국가 및 특정열차가 추가 되어 현지로 떠나기 전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좌석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현재 프랑스, 이탈리아, 독일, 스웨덴, 덴마크과 같은 유럽 특정 국가 내 열차를 비롯해 런던과 파리, 벨기에, 암스테르담 등 유럽 대륙을 연결하는 유로스타, 스위스의 빙하특급은 레일플래너 앱을 통해 간단히 예약을 진행할 수 있고 이메일로 예약내용을 자동 전송 받을 수 있다.
기존 유레일의 레일 플래너 앱은 Google Play 및 IOS 앱 스토어에서 2백만 회 이상 다운로드 되었으며, 다음 링크에서 iPhone 및 안드로이드용 새로운 레일 플래너앱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 About Eurail
유레일 패스는 유럽 전역, 국경 없는 철도 여행의 대명사이며 대륙을 가로 지르는 여러 목적지의 기차 여행을 가능하게 합니다. 유레일 패스와 함께 모든 연령대의 여행자는 최대 31 개의 유럽 국가를 여행 할 수 있으며 여정에 따라 추가 혜택 및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2001 년에 설립 된 Eurail Group G.I.E. 는 35 개 이상의 철도 및 해운 회사에 의해 전액 출자되어 설립된 기관으로서 비 유럽인과 유럽인 모두를 위한 유레일 및 인터 레일 (Eurail and Interrail) 상품을 운용하고 있다. Eurail Group G.I.E는 유럽 내 호텔, 교통기관, 관광명소 등과 파트너십을 통해 유레일 패스 소지자에게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