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벤처부가 발표한 「1인창조기업실태조사」에 따르면 대중매체나 주변 성공창업에 관한 이야기에 창업에 도전했다는 항목이 평균을 넘는 점수를 기록하며, 현대 창업시장의 홍보 및 마케팅에 관한 중요성을 시사한다.
또한 프랜차이즈 창업의 경우 마케팅은 전국 가맹점의 확장뿐만아니라 이용 고객 유치와 잠재 고객을 끌어오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하지만 간과하지 말아야하는 것이 있다 바로 브랜드 성격에 맞는 마케팅 방법이어야 한다는 점이다.
24시 무인 스터디카페 전문브랜드 르하임스터디카페는 이용 고객의 체계적인 분석을 통한 적절한 제휴 마케팅으로 런칭 1년만에 전국 100개가 넘는 가맹 계약을 완료하고 업계를 대표하는 브랜드가 됐다.
르하임만의 차별화된 제휴 마케팅은 업계를 선도하는 브랜드로 일찌감치 자리잡게 한 원동력 중 하나다. 스터디카페를 이용하는 주 고객인 취업 준비생, 대학생, 직장인 등을 위한 르하임스터디카페의 '스터디존'은 르하임 전용 와이파이를 통해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때문에 많은 고객을 유치하는데 중점이 되는 역할을 했다.
르하임 스터디카페 스터디존에서는 한국사이버진흥원을 통해 52개에 달하는 다양하고 전문적인 자격증교육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자격증 발급비용 또한 가맹본부가 일부 지원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수강생 200만명을 보유하고 있는 공무원 합격의 멘토 아모르이그잼의 직렬별 공무원 동영상 강좌를 전액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실질적인 제휴를 통해 르하임 스터디카페 이용객들은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받고 있으며 그 결과 2018년에 이어 2019년에도 업계 1위의 자리를 굳히고 있다고 한다.
르하임 가맹본부 김동아 팀장은 “많은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제휴를 통한 고객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브랜드 아이템과 맞는 기업과의 제휴이다. 주 고객층과 잠재고객층의 분석을 통한 적절한 제휴마케팅은 점차 늘어나는 르하임 고객을 만들었다”고 전했다.
이어 “창업 계획에서 아이템의 선정만큼 중요한 것이 아이템의 확장성이다. 르하임은 지속적인 기업간의 제휴를 통해 르하임을 이용하는 고객층을 다양하게 넓히고 그에 맞는 시스템 및 마케팅 기법의 준비로 꾸준히 점주와 고객을 위한 지원을 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르하임 스터디카페 부천원종점은 오픈기념으로 사전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 선착순 100명에게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4주 기간권’과 ‘100시간 정액권’을 선 결제할 경우 50%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사전예약 이용자들은 르하임 스터디카페에서 제작한 고급 다이어리를 증정하고 오픈 후 매장을 방문하는 선착순 300명에게는 르하임에서 준비한 소정의 사은품을 제공한다.
지난 부산 벡스코 박람회 이후 증가한 창업문의로 인해 추가 창업 세미나 개최를 결정한 스터디카페 전문 브랜드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5월 부산개금점, 충남대점, 반포점 등의 오픈과 함께 추가로 6월 인천청라점 등 전국의 많은 지점이 오픈을 준비중에 있다고 밝혔다.
이어 오는 5월 2일부터 4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창업박람회에 참가한다고 전한 르하임스터디카페는 박람회를 통해 예비 창업자들을 만나 창업 관련 문의사항 등에 관해 자세히 상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