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싱가포르관광청X넥슨]히든캐치하고 싱가포르 가자 프로모션 © 싱가포르관광청 제공

[투어타임즈=정기환기자]

- 넥슨 대표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로 싱가포르의 다채로운 매력 알리기에 나서
- 온라인 이벤트 통해 총 4명에게 항공권, 숙박권 등 싱가포르 여행 경품 증정
싱가포르관광청이 글로벌 게임 회사 넥슨과 싱가포르 관련 콘텐츠 강화를 위한 파트너쉽을 체결하고, 게임 컨텐츠 개발과 공동 마케팅 및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싱가포르관광청은 넥슨의 대표 인기 온라인 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와 ‘카트라이더’에서 싱가포르를 배경으로 한 게임 컨텐츠를 선보인다. 8월에 실시할 카트라이더 프로모션에 앞서 4월25일 소개한 카트라이더 이벤트를 소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싱가포르의 다양한 관광지를 배경으로 한 히든캐치 테마맵과 멀라이언(Merlion), 마리나 베이 샌즈(Marina Bay Sands)와 같은 싱가포르의 아이콘 및 랜드마크를 활용한 게임아이템을 출시했다.
해당 싱가포르 테마맵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넥슨 홈페이지에서 4월 25일부터 5월 8일까지 온라인 이벤트 ‘히든캐치하고 싱가포르 가자!’를 진행한다. ‘히든캐치’ 싱가포르 테마맵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게임 유저라면 누구든지 참여 가능하며, 싱가포르관광청 후원으로 총4명에게 싱가포르 왕복항공권과 숙박권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크레이지아케이드’ ‘히든캐치’ 싱가포르 테마맵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카트라이더 프로모션 관련 내용은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
싱가포르관광청 써린 운(Serene Woon) 한국사무소 소장은 “게임산업을 선도하는 기업 넥슨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싱가포르관광청은 한국 온라인 게임 시장에 첫발을 내딛는다”며 “한국인들이 싱가포르를 모티브로 한 게임 컨텐츠를 즐기면서 자신에게 꼭 맞는 싱가포르의 다양한 명소를 찾아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넥슨 김용대 사업본부장은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여행지인 싱가포르의 풍경을 ‘크레이지아케이드’의 테마맵으로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와의 협업을 통해 유저들에게 이색적인 즐거움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싱가포르는 다양한 문화가 어우러진 이국적인 풍경과 역동적인 에너지가 어우러져 특별한 경험할 수 있는 여행지이다. 특히 여행자 개인의 취향에 맞춰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액티비티 경험을 선사한다.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로 가득 찬 센토사(Sentosa)는 물론 세계 유일의 야간 레이스를 펼치는 그랑프리 시즌 싱가포르(Grand Prix Season Singapore)와 같은 다양한 관광 컨텐츠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 싱가포르관광청(Singapore Tourism Board, STB)
싱가포르관광청은 싱가포르 통상산업부 산하 정부기관으로 싱가포르 경제 부분의 핵심 분야 중 하나인 관광분야의 발전을 선도하는 기관이다. 업계 파트너, 커뮤니티와 함께 역동적인 싱가포르의 관광산업 환경을 만들어가고 있는 싱가포르관광청은 ‘열정을 가능하게 하다(Passion Made Possible)’ 브랜드를 통해 사람들이 열정을 공유하고 심화하도록 영감을 주는 활기찬 목적지로 싱가포르를 차별화하고자 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관광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국내에서는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에서도 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
○ 넥슨(Nexon)
1994년 설립된 넥슨은 탄탄한 개발력과 크리에이티브를 바탕으로 대한민국 온라인게임 산업을 선도해온 글로벌 게임 기업이다. 1996년 온라인 게임의 효시인 ‘바람의나라’를 시작으로 업계 최초의 부분유료화(Free to Play)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였으며 ‘카트라이더’, ‘메이플스토리’, ‘크레이지 아케이드’, ‘던전앤파이터’, ‘서든어택’ 등 새로운 시도를 담은 우수한 게임을 서비스하며 넥슨만의 창조적인 DNA를 구축해왔다. 현재 아시아, 북미, 유럽 등 전 세계 190 여 개 국가에서 90여 종의 게임을 서비스 중이며, 전체 매출의 3분의 2 이상을 해외 시장에서 거둬들이며 글로벌 게임사로서의 면모를 강화하고 있다.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