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과거보다 더욱 도로망이 잘 갖춰지고 있으며, 교통수단도 발전하고 있어 마음만 먹으면 어디든 금방 도착할 수 있게 되었다.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자차를 이용하거나 대중교통을 활용해 유명 여행지로 떠나고 있다.


서울 및 수도권에서 쉽게 갈 수 있는 여행지도 다양한데, 속초 역시 그 중 한 곳이다. 현재는 서울, 경기권에서 속초까지 쉽게 이동할 수 있게 되어 당일치기 여행으로도 충분히 갈 수 있다. 이에 속초맛집을 찾아 떠나는 식도락여행객도 많다.


속초로 가면 속초 중앙시장, 아바이마을, 동명항맛집골목, 포장마차거리 등 여러 맛집이 모인 곳이 많다. 항구도시기 때문에 해산물이 유명한데, 그 중에서 속초 현지인맛집으로 알려진 홍대포는 현지인들이 속초 맛집베스트를 꼽을 때 늘 거론되는 곳으로 건강에 좋은 해천탕을 판매하고 있다.


속초 해물탕 전문점 홍대포의 대표메뉴는 해천탕으로 홍합, 키조개, 가리비, 전복, 닭, 감자 등 여러 가지 재료가 사용되며, 큼직한 문어가 통째로 들어간다. 해산물의 시원함과 닭고기의 담백함이 더해져 국물 역시 깊은 맛을 낸다. 그 외에도 사이드메뉴인 문어김치볶음밥, 칼국수사리, 각종 음료 등을 제공하고 있다.

동명항 인근 현지인들이 자주 방문하는 곳인 홍대포 관계자는 “해천탕은 육수 맛이 진하고 깊으며, 칼국수를 추가하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모든 재료는 신선한 것만 공수해오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음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 현지 분들 및 관광객들이 많이 찾아오고 있다. 주변 전망도 좋아 관광 중 방문하기 좋다”고 전했다.


해천탕을 주문하면 직원이 가리비, 홍합, 키조개, 전복, 문어, 닭 등을 모두 손질해주고 있어 편하게 먹을 수 있다. 이같은 이유로 홍대포는 속초 동명항 맛집을 찾는 여행객 및 현지인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있으며, 생생정보통 등의 방송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한편, 속초맛집 홍대포 인근에는 동명항, 영금정, 대포항 등의 관광지가 있어 주변 풍경을 구경하다 매장에 들러 한끼 식사를 푸짐하게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