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 만족도 2년 연속 수상, 미국 현지에서 중부 8개 주의 독보적인 5년 연속 학교 만족도 1위의 조기 유학 현지 컨설팅 그룹인 미국 가디안에듀에서 미국 동부 버지니아의 명문 사립 보딩학교와 국내 학생관리에 대한 현지 안전 협약을 맺고 그 혜택으로 파격적인 장학금 수혜자를 소수 선발한다고 밝혔다.

버지니아주 동부 워싱턴 DC근처에 위치한 Fairfax지역의 180년 역사의 명문 사립 기숙학교이며 부유한 자제들이 다니는 명문 기숙학교로 알려져 있다. 8학년부터 12학년(한국 중2-고3)까지의 커리큘럼을 운영하며, Arts and Science, Math& Science 부분에 대한 강화 프로그램 및 ESL영어 훈련과정도 포함된 종합 커리큘럼도 진행한다.

선발 대상은 중2부터 고1(8학년-10학년) 학생이다. 학비(tuition)는 51000불으로, Fee를 포함해 전체 6만불 수준이 통상적인 동부 기숙하교 비용인데 비해 선발되는 학생은 미국 가디안에듀의 피터장 추천 학생에 한해서 연간 20000불을 장학금으로 제공한다.

20000불 장학금 수여 시, 실제로 20000불대로 다른 부수 비용을 합해도 약 34,000불 수준(ELL포함시 금액변동)으로 다른 지역의 일반 사립학교 유학과 비슷한 비용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기회다.

가디안에듀 책임자는 “금번 장학생 선발의 목적은, 성적이 중간이 되어도 미국에서 얼마든지 최상위로 상승하는 저력을 가진, 미국 시스템에 맞는 학생을 선발하는 것”이라며 “가디안 에듀의 현지 교육 로드맵을 이수하면 자연스럽게 상위 성적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한국 성적이 어느 정도인지 보다 본인의 태도, 가정 교육 등 인성을 위주로 2명을 선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단, 1년차는 가디안에듀의 파격적인 혜택이 처음에 주어지지만, 학업 성적 유지도에 따라 2년차는 개별 판단을 통해 재평가를 진행한다. 국내에서는 가디안에듀 학생 2명만을 선발하며, 보다 상세한 내용은 가디안에듀 서울 센터 컨설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가디안 에듀는 미국 교육계에서 저명한 국제 교육 전문가인 피터장 대표가 이끄는 조기유학 교육 로드맵 설정 전문가 그룹으로 미국 중부 캔자스시티에 본부를 두고 한국 강남에 서울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