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잠못드는 밤 야시장투어 인기절정

▲ 사진=]입과 눈이 즐거운 봄날 국내 야시장투어 © 이비즈네트웍스 제공

[투어타임즈=정기환기자] ㈜이비즈네트웍스(대표 박기범)가 운영하는 ‘숙박·여가 플랫폼 고코투어’(이하 고코투어)는 봄바람과 함께 찾아온 맛과 재미의 밤문화 체험현장인 국내 야시장 5곳을 소개했다고 전했다.
◇서울밤도깨비야시장
‘밤이면 열리는 다른 차원의 문, 시민과 함께 만드는 서울의 새로운 문화’라는 소개로 시작된 서울밤도깨비야시장은 4월 5일부터 시작하여 10월27일까지 진행된다.
서울 지역별 야시장은 여의도(금·토18시~23시), 반포(금·토18시~23시), DDP(금·토18시~23시), 청계천(토 17시~22시/일16시~21시)에 진행되며, 각 지역마다 다양한 먹거리와 공연을 체험할 수 있다. 행사의 자세한 내용은 ‘서울밤도깨비야시장’을 검색하면 확인 할 수 있다.
◇공주밤마실 야시장
충남 공주시에 위치한 공주밤마실야시장은 오는 11월 30일까지 매주 금·토 저녁 18시~23시 산성시장 문화공원 일원에서 진행되고 있다. 매일 밤 다양한 문화공연과 출출한 저녁시간을 책임질 맛있는 쌀국수, 호떡, 소고기초밥, 스테이크, 족발 등의 먹거리를 판매하고 있다.
◇오색시장야시장
오산시 오색시장 내에서 11월 2일까지 매주 금·토 저녁 18시~23시까지 진행되며 오색시장의 자랑인 수제맥주와 함께하는 다양한 먹거리와 악세서리까지 모든 걸 한번에 즐길 수 있어 오산시 인기 야시장으로 유명하다.
◇백마강달밤시장
충남 부여군 부여읍 부여시장 광장에 위치한 백마강달밤야시장은 9월 21일까지 매주 금·토 저녁 18시~23시까지 진행된다.
특히 이곳은 많은 먹거리와 땔래야 땔 수 없는 시원한 생맥주가 인기다. 추천요리로는 논고동오징어무침, 바비큐, 숯불말이, 치즈그라탕, 표고피클, 해물파전, 수박주스, 용궁라면, 새우꼬치 등이 있으며, 그외에도 수십종의 맛있는 요리를 맛볼 수 있다.
◇전주남부시장야시장
전주를 찾는 여행객이라면 먹방 필수코스로 유명하다. 운영시간은 하절기 저녁 19시~24시, 동절기 18시~23시로 전주 남부시장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점포마다 줄을 서서 음식을 기다리는 인파가 즐비하다. 인기메뉴로는 라오스식 만두인 사구와 삼겹살버거, 군도그, 닭똥집, 호떡, 비컨, 마약육전, 삼겹살 김밥, 오돌뼈우삼겹, 꼬리치는 랍스타, 인디케밥, 대만킹스감자 등 입맛을 자극하는 다양한 만찬을 선보이고 있다.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