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을 계획하는 사람들의 큰 고민 중 하나는 막막함이다.
창업 아이템의 선정부터, 입지 선정, 오픈 전 내부 시설 준비와 오픈 후 홍보 방법까지, 시시각각 변하는 창업 시장의 변화에 맞춘 적절한 대응은 창업주가 오롯이 혼자 감당하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다.
이런 예비 창업주들의 고민은 변화된 창업 관련 상담에서 엿 볼 수 있다. 지난주 SETEC에서 열린 창업 프랜차이즈 박람회에 참가한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24시 무인 경영 시스템이라는 아이템 이외에도 창업 준비 단계부터 관련 전문가들을 통해 만들어진 프리미엄 인테리어와 시설 그리고 체계적인 분석을 통한 입지선정 및 오로지 지점광고 만을 위한 마케팅 등 르하임만의 차별화를 선보이며 많은 예비창업자들의 발길을 끌었다.
르하임 스터디카페 남양주평내점의 김유성 점주 역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르하임만의 창업 시스템을 통해 자신이 가졌던 창업에 대한 고민을 털어버릴 수 있었다고 말한다. 인터뷰를 통해 그의 창업 스토리와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조언을 들어보기로 했다.
Q. 간략한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A. 20대 초반부터 현재까지 물류·운송·택배 회사 본사에 15년째 재직중이며 평범한 가정의 가장임과 동시에 남양주평내점의 점주가 된 김유성이라고 합니다
Q. 스터디카페 창업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창업’이라는 단어와 의미에 가지고 있던 제 고정관념이 깨졌기 때문입니다.
전에는 창업을 하게 된다면 스스로 아이템을 찾아야 할 뿐만 아니라 다니던 직장을 그만 두고 온 식구가 그 일에 매달려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창업 점포에서 일할 사람을 직접 찾고 사업장의 유지를 위해 지속적인 컨텐츠를 개발해야 한다는 막연한 생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저를 비롯해 저희 식구 모두가 현재 하고 있는 일과 생활에 큰 지장을 받지 않고 창업할 수 있는 아이템이어서 선택하게 됐습니다.
Q.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르하임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모든 점이 만족스러웠지만, 특히 현재 하고있는 일과 병행할 수 있는 무인 운영이 가능하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또한, 르하임이라는 브랜드가 만들어지기 전에 사전조사를 통해 실제로 공부하는 사람들의 취향과 눈의 피로도, 집중도 등 설문조사를 통해 만들어진 인테리어라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리고 점주 스스로 하기 어려운 입지 분석과 온·오프라인 홍보 등을 가맹본부의 전문적인 입지분석팀과 홍보팀을 통해 세세하게 신경 써주시는 점이 만족스러웠습니다.
창업 계획 단계부터 가맹점 오픈 후 까지 점주와 가맹본부가 함께 상의하며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이 르하임을 선택하게 된 이유였습니다.
Q. 르하임 스터디카페 8가지 차별화중 가장 만족하는 차별화는 무엇인가요?
A. 입지분석 프로그램을 통한 최적의 입지선정입니다. 수많은 분석을 통한 노하우가 있는 르하임의 상권분석은 입지 후보지의 주변 인구 분포도와 세대수, 동종 업계의 동향 등 스터디카페가 들어설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분석하고 선정합니다. 이런 과정을 면밀하게 함께 하면서 르하임에 대한 신뢰가 더 쌓였습니다.
또한, 창업 진행 과정에서 지점 마케팅을 위해 연구하고 분석하는 르하임만의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통해 오픈 후 고객 수요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Q. 오픈 준비 기간중 르하임 가맹본부에 고마웠던 점은 무엇이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창업을 준비하면서 날씨가 꽤 추웠습니다. 영하의 날씨에도 쉼 없이 고생하시면서 상권분석에 열일해주신 류종재 실장님과 오종문 팀장님을 비롯하여 밤낮과 주말을 가리지 않고 질의에 친절하게 답해주시고 직접 지역에 방문해 주셔서 함께 로드전단지 작업에도 동참해주신 담당 슈퍼바이저 하지우 팀장님께 감사하다는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Q. 앞으로 운영 계획과 예비 창업주 분들께 간략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A. 얼마전 르하임 가맹본부에서 진행한 정기 워크샵때 경영 노하우를 설명해 주신 의정부 북부청사점 점주님의 “모두의 꿈을 응원합니다.”라는 슬로건을 모방하고 있는 새싹 창업주입니다. 저희도 르하임을 찾아 이용하실 많은 분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며 그분들의 꿈을 함께 응원하며 운영하겠습니다.
저는 예비창업주님들께 조언보다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 싶습니다. 르하임은 ‘속박에서 벗어나 행복한 자유를 누리는 삶’이라는 고대 히브리어입니다. 이 말처럼 르하임 스터디카페를 찾아주시는 공부하는 모든 분들과 가맹본부 및 가맹점주님들 모두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기를 희망하고 더불어 응원하겠습니다. 파이팅!
한편,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주요 고객층을 분석하고 고객에게 실질적 혜택을 제공하는 데에 본사의 지원을 아끼지 않은 결과 많은 고정 고객층을 확보, 전국 각 지점의 매출과 수익에 영향을 주고 있다. 그 결과 스터디카페 전문 브랜드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현재 100호점의 계약 체결을 완료했으며 4월에는 파주야당역점, 신정네거리역점, 응암점, 상도점이 오픈을 준비하고 있고, 5월 또한 여수여서점점, 부천원종점 등 많은 지점이 오픈을 준비 중에 있다.
르하임 스터디카페 창업에 관한 문의는 홈페이지나 공식블로그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오는 4월 4일부터 6일까지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리는 창업 박람회를 통해 르하임 스터디카페 창업에 대한 자세한 상담도 받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