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은 전 세계 3위 시장, 한국인 여행객 서유럽과 남유럽 여행 선호”

▲ 사진=유레일 미디어 간담회 © 운영자

[투어타임즈=정기환기자]

● “유레일패스 최대 37% 가격인하로 가격 경쟁력 향상 기대”
유레일 그룹 G.I.E.가(이하 유레일그룹) 지난 3월 27일 수요일 오후, 서울 중구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 호텔에서 2019 유레일 미디어 간담회를 성황리에 성료 했다.

▲ 사진=유레일 미디어 간담회 ©운영자

유레일패스는 유럽 내 최대 31개국의 광범위한 철도 및 페리 네트워크를 일정 기간 동안 무제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열차 패스로서 유연한 여행을 가능하게 해 자신만의 특별한 유럽여행을 만들 수 있는 최적의 교통패스이다.
유럽은 철도 시스템이 잘 발달한 곳 중 하나로 가격, 비용, 시간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했을 때 기차는 가장 합리적인 교통수단으로 손꼽힌다. 더불어 환경친화적이며 차창 밖 유럽의 아름다운 풍경까지 더해져 이동도 여행이 되는 기차여행의 장점을 더욱 많은 사람들이 누릴 수 있도록1959년 설립된 유레일은 설립 첫 해 5,000개가 넘는 패스 판매를 시작으로 현재 패스 판매량은 30만개를 넘어서며 전 세계 여행자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전 세계 3위 내 시장으로서 오랫동안 한국인 여행자들 큰 사랑을 받으며 유럽여행의 필수품으로 자리잡아 온 유레일패스는 올해 유레일 설립 60주년을 맞아 유레일 그룹 나딘 코즐러 Nadine Koszler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매니저가 여행객들이 반길 굵직한 유레일패스 관련 신규 소식을 발표했다.

▲ 사진=유레일 미디어 간담회 ©운영자

o 간소화 된 패스 – 유레일패스는 올해부터 글로벌패스와 원컨트리패스 2가지 종류로 간소화된다. 유레일 글로벌 패스(Eurail Global Pass)로 유럽내 최대 31개국을 방문할 수 있고, 유레일 원컨트리 패스(Eurail One Country Pass)는 유럽 국가 1곳을 집중적으로 경험할 수 있으며 원컨트리패스에 속하는 그리스 제도 패스(Greek Islands Pass)로 최대 53개의 그리스 섬을 탐험할 수 있다.
o 가격 대폭 인하 – 유레일 글로벌 패스 가격이 최대 37%까지 인하된다. 인하된 가격은 최근 5년 내 가장 저렴한 가격이며 원컨트리패스 및 그리스 제도 패스 역시 가격을 낮추고 가격 경쟁력을 강화했다.
o 최대 31개국! 글로벌패스 이용가능국가 확장 – 영국, 마케도니아, 리투아니아가 유레일 네트워크에 포함됨에 따라 2019년 1월부터 발행된 글로벌 패스로 이 3개국을 포함하여 유럽 내 31개국을 돌아볼 수 있게 됐다. 따라서 유레일패스로 여행할 수 있는 유럽 국가는 기존의 28개국에서 31개국으로 늘어났다. 특히 런던은 유럽여행을 시작하는 관문도시이며 유레일패스로 런던과 파리, 암스테르담 등을 연결하는 유로스타 이용시 유레일 소지자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사용성이 더욱 향상됐다.
o 성인 2등석 패스 및 시니어 패스 신설 – 활발한 여가생활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노년층의 여행 증가 트렌드와 함께 유레일에서도 60세 이상 기차여행객들을 위한 시니어 패스를 출시했다. 시니어 패스는 10%의 할인이 추어지며 2등석도 이용가능하다. 더불어 기존에 1등석만 이용가능했던 성인(만 28세 – 59세) 승객 역시 올해부터 2등석 선택이 가능해졌다. 유스 할인 혜택은 기존과 동일하며 성인 1명당 만 11세 이하의 이하의 어린이 2명까지 무료로 유레일 여행이 가능한 점은 여전히 동일하게 적용된다.
o 레일플래너 업그레이드 – 유럽여행시 필수앱으로 손꼽히며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레일플래너 어플리케이션이 그간 사용자의 의견을 반영하여 기능이 더욱 향상된다.
○ 와이파이 없이도 기차시간표 검색 가능
○ 일정 계획, 저장, 편집 가능
○ 기차 예약 가능, 예약 확인 메일 전송 기능 추가
○ 나라별 추가 혜택 및 할인정보 저장 기능

▲ 사진=유레일 미디어 간담회 © 운영자

한편, 이 딩 Yi Ding 아시아 세일즈 매니저는 한국인 유레일 여행객의 여행패턴에 대해 발표하며 흥미로운 조사 결과를 전했다.
o 한국은 연간 여행자 수 25,000명 이상으로 아시아 내 가장 큰 시장이며 전 세계에서 3위의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o 유레일 한국인 여행자들은 서유럽과 남유럽을 가장 많이 여행하고 있으며 한국인 방문국 상위 10개국은 전체 여행지 비율의 96%를 차지합니다.
o 유레일패스를 이용하는 한국인 여행자들은 조사 결과 여행일 1-3개월 전 유럽 내 교통수단을 결정하고 예약하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또한 여행을 계획하는 수단으로서 웹사이트, 리뷰, 여행블로그를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o 전 세계 유레일 여행객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행을 계획할 때 사용하는 정보원의 개수에 관한 조사에서 유레일 전세계 여행객의 평균은 2.6개의 서로 다른 정보원을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반면 한국인들은 3.2개의 서로 다른 정보원을 이용하여 여행을 계획할 때 더 다양한 정보원을 활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사진=유레일 미디어 간담회 © 운영자

유레일패스를 이용하면 기차 탑승뿐 아니라 유레일 패스가 적용되는 각 유럽국가에서 유레일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페리 와 유람선 이용, 호텔과 호스텔 할인, 관광지 입장 및 각종 투어 무료/할인 등 다양하고 수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각 국가에서 이용할 수 있는 유레일 패스의 혜택과 할인 목록은 유레일 레일 플래너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레일 패스 구매는 유레일 닷컴을 통해 가능하다.

▲ 사진=유레일패스 로고 ©유레일패스 제공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