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는 엄마 뱃속에서부터 형성되는데 출생 시에는 잇몸 안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보이지 않다가 평균적으로 생후 6-8개월경 아래 앞니부터 나기 시작하여 약 2년에 걸쳐 20개의 젖니를 모두 갖추게 된다. 아이마다 흔히 첫니로 알려진 젖니(유치)가 나는 시기에 차이는 있으며, 이가 잇몸을 뚫고 올라오면서 간질간질한 느낌이 들기도 하고, 붓고 아픈 통증을 유발하게 되는데 이를 이앓이(젖니통증)라고 부른다.
잇몸은 생각보다 단단하기에 유치가 올라오는 과정에서아이는 평소와 다른 행동을 보이게 되는데대표적인 증상으로는잘자던 아이가 자주 울면서 깨거나 이유없이 계속 보채고, 먹는 양이 줄거나 잇몸붓기 및 열감이 있다면 아이의 이앓이를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
이앓이 증상완화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독일 정식수입 제품 ‘오사닛캔디’는 최근 바르는 이앓이 완화제의 발작, 호흡곤란, 불안초초 등의 부작용 사례가 속출하는 상황에서 성분 걱정없이 효과를 볼 수 있어 독일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입소문을타고 있다.
오사닛캔디는천연 유래 자일리톨(99.8%)성분으로 유해물질 걱정없이 단시간 내에 아이의 입을 시원하고 개운하게 만들어 이앓이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준다. 1회 섭취 시 7-8알 정도를 권장하며, 아이의 혀밑에 넣어주면 2-3분후에자연스럽게 녹는다. 또한 직경 1.5mm의 작은 알갱이로 목에 넘어가도 안전성에 전혀 문제가 없다.
오사닛캔디 국내 판매자 루트비측은 “높은금액과 오랜시간을 들여 해외직구를 하던 엄마들에게 독일 직수입정품 ‘오사닛캔디’ 국내배송은 희소식이 될 것이며, 젖니(유치)가 나면서 찡찡거림이 심해지는 아이들과 그로 인해 힘든 국내엄마들에게 오사닛캔디가 많은 도움을 줬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오사닛캔디 구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지맘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