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특별시민 스틸컷 © 이재훈 기자



안방극장 시청자들 사이에서 영화 ‘특별시민’이 관심선상에 올랐다.

‘특별시민’은 선거판의 세계를 소재로 그려낸 만큼, 연설과 TV 토론 등 기존 영화에서 찾아볼 수 없는 특별한 장면들로 색다른 볼거리를 전한다. 여기에 배우들의 남다른 노력과 열연이 빚어낸 생생한 장면으로 관객의 몰입을 더한다.

특히 ‘특별시민’ 속 변종구의 서울시장 출마선언 연설은 그가 지닌 입체적인 모습들 중 한 면을 대표적으로 보여주는 중요한 장면인만큼 박인제 감독과 변종구 역의 최민식이 가장 고심하고 심혈을 기울인 장면으로 손꼽힌다.

장문의 대사로 이루어진 긴 호흡의 장면임에도 좌중을 사로잡는 언변의 소유자인 변종구의 면모를 임팩트있게 보여줘야 했기 때문에 최민식은 “연설문에서 변종구라는 사람이 보여야 했다. ‘특별시민’에서느 그는 뻔하다고 생각되는 내용이라도 어느 새 빠져들게 하는 인물이자 굉장한 달변가이다. 보좌관이 써준 판에 박힌 연설이 아니라 자신만의 유머와 독설, 권모술수를 넘나드는 변종구라는 캐릭터가 녹아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전했다.

고민 끝에 출마선언 연설문을 직접 작성할 정도로 캐릭터를 내면화시킨 최민식은 새로운 화술과 특유의 명연기가 더해져 단숨에 관객들을 사로잡을 것이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