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산중학교 찾아가는 금연뮤지컬 공연
[투어타임즈] 파주시보건소는 지난 13일, 17일, 18일 3일간 한가람초등학교, 지산중학교, 문산수억고등학교 학생 80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금연뮤지컬 공연’을 실시했다.

이번 뮤지컬 공연은 흡연예방과 관련된 노래와 춤, 줄임말, 랩 등 학생들이 좋아하는 소재로 관람대상의 눈높이에 맞춘 여러 가지 이야기로 구성해 주입식 강의 위주의 교육보다 관람하는 학생들의 자연스러운 호응을 불러일으켜 집중도를 높였다. 또한 다함께 금연선서를 함으로써 학생들이 흡연에 대한 자연스러운 경각심을 갖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뮤지컬을 관람한 한 학생은 ”처음에는 금연교육이라 지루할 거라 생각했는데 공연을 즐겁게 웃고 즐기다 보니 자연스럽게 흡연의 유해성을 알 수 있게 돼 강의식 교육보다 집중이 잘 됐다“며 “많은 학생들에게 흡연예방에 도움이 됐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규일 파주시보건소장은 ”이번 공연 이외에도 학생들의 흡연예방 및 금연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미래세대 원동력인 청소년이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며 "학교와 가정에서도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길을 열어주기 위해 함께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