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을 안전하게, 시민을 행복하게

부천도시공사 부천체육관이 한국안전인증원으로부터 공간안전인증을 획득했다.
[투어타임즈] 부천도시공사 부천체육관이 19일 한국안전인증원으로부터 공간안전인증을 획득했다.

부천종합운동장 소통의 방에서 진행된 이번‘공간안전인증 수여식’은 김동호 부천도시공사 사장과 김창영 한국안전인증원 이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공간안전인증제는 소방청이 감독하고 한국안전인증원이 주관하는 국내 유일의 기업 자율안전 평가제도로 안전경영시스템, 소방안전, 건축·방화안전, 위험물안전, 기계·전기 안전, 피난·자연재해안전 총 6개 분야 238개의 항목에 대해 최고 전문가들의 평가를 통과해야 받을 수 있다.

부천체육관은 지난 3월부터 서류 및 현장심사를 받으며 사업장의 위험요소를 적극 개선하였으며,‘부천시민의 삶의 가치를 높이는 Best 공사’라는 비전을 가지고 안전 365일 목표 수립, 안전제일 시설경영, 안전관리시스템 고도화 등 공간안전체계 선진화를 위해 노력했다.

공사는 지난 2013년‘제11회 대한민국 안전대상 소방방재청장상’과 2017년 소사국민체육센터 ‘공간안전인증’, ‘제16회 대한민국 안전대상 우수기업상’을 수상한 것에 이어 금번 부천체육관 공간안전인증을 획득하게 되면서 안전한 시설관리 전문 공기업으로의 능력을 다시 한 번 인정받게 됐다.

부천도시공사 김동호 사장은 “이번 공간안전인증 획득은 부천 체육관뿐만 아니라 공사 전체에 안전문화가 확산 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시민이 안전하고 다양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