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경기가 어렵다는 말이 저절로 나온다. 그만큼 사람들이 생활하기가 많이 팍팍해졌으며, 또 자신을 지키기도 많이 어려워졌다. 이에 노후는 물론 죽음의 과정에 대해 걱정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고, 또 다양한 방법으로 대비하고 있다.
상조회사에 가입하는 이유는 장례식이 갑작스럽게 찾아왔을 때, 당장 준비가 안 된 상태에서 빨리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아무런 준비 없이 장례를 치를 수도 없고 갑작스러운 가족의 죽음을 맞이하면 장례 절차도 제대로 진행하기 어렵기 때문에 도움을 받는 게 좋다.
후불상조회사인 ‘은하수에스지’는 17년 간 후불상조를 운영 한 곳이다. 은하수에스지에서는 기본적으로 하는 3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이는 가입비 무료, 매달 납입하는 금액도 없고, 상조가격 인상이 없다.
은하수에스지 서숭휘 대표이사는 “본사에서는 경기 흐름과 관계 없이 상조가격을 올릴 계획이 전혀 없다. 고객들의 부담을 덜기 위함이며, 또 가입비도 받지 않고 가입 시 주민등록번호 같은 민감한 정보도 요구하지 않고 있어 편하게 가입하는 분들이 많다"며, “또한 상조회사 최초로 상조 공동구매를 진행함으로써 전체 상조가격을 낮췄다. 대기업, 공기업, 소상공인과 제휴를 맺고 상조가격을 30% 정도 낮췄으며, 이제 개인 회원에게도 동일한 조건이 확대되어 개인으로 가입해도 30%가 낮은 금액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후불상조는 선불상조와 달리 가입 후 장례가 발생한 다음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고 매달 비용을 지불하는 것이다. 선불상조는 필요한 상품을 미리 선택하고 바로 매달 비용을 지불하는 것인데, 경제적 상황의 변화에 대처하기 어렵고 회사 도산 등의 문제가 발생하면 공중분해된다는 문제가 있다.
각각의 상조마다 장단점이 다 있으나, 후불식상조는 안전성이 높은 편이라 은하수에스지에 문의를 하는 사람이 많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