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 모바일 앱 활용 무인 차량대여 서비스 활성화로 대통령상 수상

수상 단체 주요 공적내용
[투어타임즈]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제13회 대한민국 인터넷대상’을 지난 3일 오후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홀에서 개최하고, 국내 인터넷 산업 발전에 기여한 단체 및 공로자를 시상했다.

대한민국 인터넷대상은 2006년부터 실시된 인터넷 분야 최고 권위의 정부시상으로, 인터넷 산업 구성원들의 사기진작과 경쟁력 강화에 큰 역할을 해오고 있다.

단체 부문의 경우 올해 총 55개 단체가 지원하였으며, 이 중 ‘인터넷 기술선도’, ‘인터넷 비즈니스’, ‘인터넷 사회진흥’ 등 3개의 부문에서 총 11점을 선정했다. 아울러, 인터넷 발전에 기여한 개인에게도 ‘공로상’을 수여한다.

심사는 주요 비즈니스 및 기술 개발 등의 성과, 시장에서의 차별성과 성장성, 사회 기여도 등을 기준으로 전문심사위원회와 최종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공정하고 엄정하게 이루어졌다.

올해 대통령상의 영예는 모바일 앱을 활용한 시간제 무인 차량대여 서비스를 활성화한 ‘㈜쏘카’가 안았다.

자동차 공유를 통해 새로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스타트업 생태계 성장 등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또한, 국무총리상은 인공지능 스피커를활용한 도서관 서비스를 통해 시각장애인의 정보접근성 개선에 기여한 ‘LG상남도서관’이 수상했다.

이외에도 국산 클라우드 솔루션, 가상현실 콘텐츠 개발 기업, 중소기업 유통 선순환 플랫폼 구축 단체 등이 수상자로 선정되면서 국내 인터넷산업의 역동성과 발전 가능성을 보여줬다.

과기정통부장관상은 ‘㈜에이에스디코리아’, ‘㈜웅진컴퍼스’, ‘중소기업유통센터’이 수상했다.

‘㈜아크릴’, ‘㈜렌쥴리에듀테인먼트’, ‘㈜뤼이드’, ‘㈜매니아마인드’,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 ‘질병관리본부’도 각각 한국정보방송통신대연합 회장상 등 주관·후원기관장상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