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진로로 자신의 미래를 펼치는 학생들이 늘고 있다. 단순하게 공부만으로 직업을 결정하거나 막연한 수능 공부를 이어가기보다는 본인 스스로 하고 싶은 일이나 장점을 발휘해 꿈을 펼치고자 대학 진학을 준비하는 것이다.

특히 미술이나 체육, 음악 등의 예체능은 대학에 가기 위한 절차와 방법이 조금 다르다. 방법을 알고 준비하는 학생과 그렇지 않은 학생은 준비 과정과 결과 모두에서 차이가 나기 마련이다. 이 가운데, 단계별 실전 경험을 통해 입시합격률을 높일 수 있도록 돕고 있는 강북실용음악학원 ‘퀸 실용음악학원’이 실용 음악 입시생들의 눈길을 끈다.

이곳은 음악으로 대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입시합격률을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어 입시 준비생들의 관심이 더욱 집중되고 있다. 음악을 통해 준비를 하는 만큼 녹음을 병행하여 수업을 진행하는 녹음 수업이 준비되어 있으며, 분기별로 실전 경험을 위한 자체공연도 진행된다. 또한 대학 실기 시험을 위해 분기별로 모의고사를 치러 실전 대비를 돕는다.

또한, 다양한 스타일의 강사들을 보유하고, 테스트를 통해 학생 하나하나의 성향을 파악한 뒤 강사를 배정하기 때문에 본인의 스타일과 학습 유형에 맞게 수업을 진행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이처럼 여러 유형의 수업을 진행하므로 앙상블 수업 또한 가능해 악기를 다루는 학생들이 화합을 이루고 기량을 발전시키기 유리하다.

강북보컬학원 퀸 실용음악학원 관계자는 “이곳은 높은 입시생 합격률을 자랑하는 강북구실용음악학원으로 보컬과 기타, 드럼, 재즈피아노, 시창청음, 화성악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수업을 철저하게 1:1 개인 레슨으로 진행하고 있다”며, “이러한 체계적이고 최선을 다하는 수업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높은 합격률을 보이고 있으며, 입시 준비에 지친 마음을 치료해줄 수 있도록 MT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입시뿐 아니라 보컬이나 피아노, 랩, 작곡 등 취미로 음악을 하고 싶은 성인들을 위한 반도 존재해 강북구보컬학원이나 강북구실용음악학원을 찾는 분들에게 기량 향상 및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