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여행 계획 세우기에 고민하는 이들이 많다. 아직 여행지를 정하지 못했다면 대표적인 국내 여름 휴양지로 청정 바다를 품은 환상의 섬 거제도를 계획해보는 건 어떨까? 해외여행 하나도 부럽지 않은 거제도 꼭 가볼 만한 곳 TOP5를 알아보자.

1. 학동 흑진주 몽돌해변 (경상남도 거제시 동부면 학동)

해안가의 작은 몽돌 위를 넘나드는 파도 소리가 아름답다 하여 ‘우리나라 자연의 소리 100선’에 선정된 곳이다. 학동몽돌해수욕장에서는 바나나보트 등의 해양 레포츠를 즐길 수 있고, 바닷물이 맑고 깨끗하여 가족 피서지로 인기 있다. 무료 주차시설 및 숙박시설, 샤워장, 야영장 등의 숙박∙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는 여행지이다.

2. 거제도 바람의 언덕과 신선대 (경남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 산)

‘거제 8경’ 중 국내 여름 여행지로 꼽을 수 있는 곳 중 하나가 바로 바람의 언덕이다. 남해의 아름다움이 가득한 이국적인 바다 전망 그리고 언덕 위 풍차가 함께하는 그림 같은 풍경으로 유명해 많은 사진작가가 출사 여행을 다녀가는 곳이기도 하다. 사진에 재능이 없는 사람이라도 누구든 멋진 사진을 담아갈 수 있는 곳인 만큼 가는 곳마다 포토존이 된다. 무료 주차가 가능하고, 여름 여행지인 만큼 밤에는 조명을 밝혀 낮에 보는 자연과 어우러진 바람의 언덕과는 또 다른 매력으로 밤에 보는 바람의 언덕 야경은 그림동화 속에 온 것 같은 기분을 느끼게 해준다.

그리고 바람의 언덕 반대편으로는 절벽을 이루고 있는 기암괴석 절경과 신선이 쉬어 간다는 신선대 전망대 또한 자연이 선사하는 최고의 경관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폐교를 예쁘게 단장한 해금강테마박물관에서부터 산책로를 따라 바다를 향해 걸으면 바다와 어우러지는 바위의 장관은 해금강의 절경을 하나로 모은 듯 아기자기함으로 마음의 힐링을 안겨주는 곳이기도 하다.


3. 다대어촌체험마을 (경남 거제시 남부면 다대1길)

거제도 유일의 청정해역 갯벌체험을 즐길 수 있는 어촌체험마을이다. 갯벌체험, 선상낚시, 고구마 캐기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갯벌체험이 가능한 물때를 홈페이지에서 확인 후 예약 가능하다. 또한 이곳 다대마을에는 ‘바람의핫도그’가 관광객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본점: 경남 거제시 남부면 다대5길 13) 13년이 넘었지만, 관광객들이 꾸준히 찾고 있다. 핫도그 종류도 8가지로 다양한 고객의 입맛에 따라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카페 음료, 빙수, 맥주 등 다양한 메뉴를 제공한다. 다대마을에 위치한 바람의핫도그 브런치다이닝 카페에서 산과 바다가 어우러진 자연 속에서 맛있게 먹고 힐링도 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네이버 N예약 후 방문 시 15%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4. 장사도해상공원

동백섬으로 유명한 장사도해상공원 또한 거제도 가볼 만한 곳 TOP5에 들만큼 장사도에서 바라보는 한려수도의 아름다운 남해 비경을 멋지게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장사도해상공원은 거제도에서 배를 타고 10분이면 도착할 만큼 최단거리로 운항하는 근포유람선이 최근에 신설되어 앞으로 많은 통영∙거제 관광객이 이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근포유람선: 경남 거제시 남부면 저구리 근포마을회관)

5. 여차-홍포 비경

다대마을에서 여차와 홍포를 잇는 해안도로는 드라이브하기 좋은 코스로 손꼽힌다. 좌측으로는 바다 풍광이 절경인 대소병대도의 멋진 모습을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가 나온다. 그뿐만 아니라 장엄한 일출은 물론 일몰 또한 경이로움과 환상적인 모습이 장관이 아닐 수 없다. 이곳을 다녀간 관광객이라면 눈앞에 펼쳐진 거제도 최고의 비경을 간직하고자 끊임없이 카메라의 셔터를 누를 만큼 거제도의 숨겨진 명소이다.

아직도 국내 여름휴가지 선정에 대해 고민이라면 위에서 알아본 거제도 꼭 가볼 만한 곳 TOP5를 이번 여행코스로 계획해 보는 건 어떨까. 아마 성공적인 여행의 추억을 담아 갈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