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MS운영을 위한 커스터마이징과 자동화된 기능 제공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서울시 동작구 사당동 소재)는 고용노동부 HRD-Net에서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국민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교육과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지원사업(이하 사업주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사업주 훈련과정은 4대 법정의무교육, 산업안전보건교육 등을 박혜인 기업교육강사가 비대면교육 및 집체교육으로 운영한다.
토픽코리아 박혜인 강사 강의분야는 CS교육, 이미지메이킹, 리더십교육, 조직활성화, 팀빌딩, 신입사원교육, 중간관리자교육, 최고관리자, 아동학대 예방교육, 청소년 안전예방교육, 응급처치 안전교육, 노인학대 예방교육, 성인지감수성, 인권교육, 인성교육등을 집체교육 및 줌라이브 온라인교육을 하고 있다.
LMS란 온라인으로 학생들의 성적과 출결관리 등 학사 관리 전반에 걸친 사항을 관리해주는 학습관리 시스템이다. 토픽코리아는 다년간 온라인교육사이트를 운영하면서 온라인교육 플랫폼의 연구 및 개발의 필요성을 인지하고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하였고 사이트 운영에 있어서 필요한 다양한 학습관리와 콘텐츠관리(CMS) 기능을 포함한 자동화된 온라인교육 플랫폼을 개발하였다.
토픽코리아 맞춤형 통합 LMS솔루션 개발은 일반인 대상의 다양한 과정에 대해서도 함께 운영하고 관리할 수 있는 학습 플랫폼이다. 과정종류(재직자 국비지원, 사업주 국비지원, 집체교육 국비지원, 일반과정) 및 혜택에 대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고 비교할 수 있고, 나한테 맞는 과정을 선택할 수 있다. 기관인증평가에 통과하기 위해서는 고용노동부가 제시한 인정요건에 부합하는 학습관리시스템(LMS)을 구축해야 한다.
토픽코리아LMS의 학습관리시스템은 회원관리, 수강관리, 과정관리, 강의관리, 평가관리, 상담관리, 콘텐츠관리, 홍보관리, 통계관리, 사이트관리, 권한관리 등 개발자 없이도 사이트를 자유롭게 운영할 수 있는 자동화된 관리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사이버대학교, 학점은행제 교육기관, 온라인 교육기업과 원격평생교육원, 공공기관 평생학습관에서도 일반적으로 적용하는 솔루션이다.
토픽코리아는 그동안 LMS를 이용해 학생들의 학습관리 및 강사들의 수업관리를 돕고 표절검사, 수업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콘텐츠 저작 도구의 역할까지 수행하고 있다. 또한 학습자 개인의 취약점을 분석해 맞춤형 학습 솔루션을 제공해주는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다.
토픽코리아 원격평생교육원의 학습관리시스템(TK1-LMS)은 사이트운영을 위한 다양한 커스터마이징과 자동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빠른 상담을 필요로 하는 고객을 위해 인공지능 기반의 채팅봇을 통해 자동화된 상담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 실제로 LMS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했던 경험자의 노하우와 니즈를 기반으로 실질적으로 필요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학습관리시스템에 대한 무료 컨설팅 및 교육, 데모버전 체험, 촬영 스튜디오 임대 및 영상 촬영, 편집, 콘텐츠 배포 등의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원하는 시간에 방문하여 촬영만 하면 다양한 콘텐츠를 편리하게 제작하고 온라인과 모바일로 서비스 할 수 있다.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는 (사)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 서울시상공회의소 동작구상공회 임원사이고 사단법인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한국고용협회, 한국디지털컨버전스협회, 한국이러닝협회, 한국HRD기업협회 회원사이다. 학습관리솔루션(TK1-LMS) 및 콘텐츠 제휴 관련 자세한 안내는 토픽코리아 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