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14개 호텔은 36시간까지 투숙 가능한 패키지 선보여

▲ 사진=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메리어트 본보이와 함께 어디서든 일할 수 있는 신규 프로그램
© 메리어트인터네셔널 제공

[투어타임즈=정기환 기자]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메리어트 본보이와 함께 어디서든 일할 수 있는 신규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본 프로그램은 집에서 일을 하거나 학교 수업을 들어야 하는 고객들이 일상의 지루함에서 잠시 벗어나 영감을 가질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본 프로그램을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메리어트 본보이의 데이 패스(Day Pass), 스테이 패스(Stay Pass) 및 플레이 패스(Play Pass)는 자유롭게 선택 가능한 옵션으로, 각각 투숙객들이 이른 아침부터 저녁까지 보내거나, 얼리체크인과 저녁 체크아웃이 가능한 1박 투숙, 또는 며칠 간 일과 레저를 함께 할 수 있도록 설계된 상품이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컨슈머 오퍼레이션, 기술 및 이머징 비즈니스 그룹 총괄 스테파니 린나츠(Stephanie Linnartz)는 “원격 근무는 개인의 삶과 일의 경계가 뚜렷하게 구분되지 않아 집중력이 저하되고 스트레스는 증가하는 자택근무만을 의미하지 않는다”며, “메리어트는 고객들이 메리어트 본보이와 함께 어디서든 일하며 생산성을 높이고 ‘워라밸’을 유지할 수 있도록 호텔 객실을 원격근무를 위한 공간으로 재설정 하고 있다. 또한 유연한 예약 옵션을 제공하여 로열티 멤버와 투숙객이 보다 친숙한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최근 메리어트 리서치 커뮤니티가 진행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메리어트 본보이 회원 및 비회원들은 아래와 같은 이유로 호텔 객실에서의 재택근무를 고려한다고 답했다.
• 단조로운 일상에서 벗어나고 싶은 욕구
• 업무만을 위한 공간이 없는 작은 아파트에서 느끼는 답답함
• 집에서 자녀들이 원격수업을 하는 경우, 뚜렷하지 않은 일과 삶의 경계
• 중요한 발표, 프로젝트 및 회의 중 방해받지 않고 집중해서 일할 수 없는 환경
• 원활하지 않은 Wi-Fi 신호 문제
데이 패스(Day Pass)는 하루동안 호텔 객실을 사무실처럼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신규 상품으로 오전 6시 체크인, 오후 6시 체크아웃이 가능하다. 투숙객은 (해당되는 경우) 향상된 와이파이, 음식과 음료 및 호텔 내 추가 공간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투숙하는 호텔 브랜드에 따라 프린터, 팩스, 스캐너 등 호텔 부지 내 비즈니스시설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메리어트 본보이 회원에게는 건강한 웰컴 스낵을 무료로 제공하며, 기프트샵 할인혜택, 그리고 플래티넘, 티타늄, 앰배서더 엘리트 등 등급에 따른 라운지 사용이 제공된다. 데이 패스 예약은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데이 패스 패키지는 현재 애틀랜타, 피닉스, 달라스, 뉴욕, 토론토, 런던, 싱가포르, 쿠알라룸푸르와 홍콩의 일부 호텔에서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유럽, 중동 및 라틴아메리카 지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스테이 패스(Stay Pass)는 업무를 위한 데이 패스와 1박 투숙을 결합한 상품이다. 호텔 투숙의 모든 혜택과 동시에 낮시간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편리함을 결합한 상품으로 6시 얼리체크인과 체크아웃 당일에 레이트체크아웃이 가능하다. 데이 패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혜택에 추가로 투숙객들은 국가별 규제에 따라 수영 및 운동 등 호텔 편의시설을 사용할 수 있다. 국가에 따라서는 무료 조식 및 칵테일을 즐길 수도 있다. 메리어트 본보이 회원은 엘리트 나잇 크레딧 적립, 대상 호텔 청구비용에 따른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며, 기프트샵 할인혜택, 플래티넘, 티타늄, 앰배서더 엘리트 등 등급에 따른 라운지 사용이 제공된다. 스테이 패스는 현재 전세계 2,300곳 이상의 호텔에서 예약 가능하다.
플레이 패스(Play Pass)는 업무와 동시에 가족과 함께 휴가도 즐기기를 원하는 투숙객을 위한 상품이다. 전세계 럭셔리 호텔 및 리조트에서 제공되는 상품으로 소비자들이 어디서든지 자유롭게 여행하고 일하며 원격수업을 들을 수 있는 유연성에 초점을 맞췄다. 변화된 환경에 맞춰 집의 업무공간 또는 업무용 책상의 한계에서 벗어나 여행하며 일과 여가를 동시에 즐기기 원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플레이 패스는 투숙객들에게 비즈니스 컨시어지, 보호 하에 이루어지는 아이들의 놀이활동, 업무/스터디 공간 및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경험 등이 제공된다.
메리어트 본보이 회원은 엘리트 나잇 크레딧 적립, 대상 호텔 청구비용에 따른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고 일반 회원혜택도 즐길 수 있다. 플레이 패스는 발리, 베니스, 하와이, 플로리다, 캘리포니아, 애리조나, 칸쿤, 리우데자네이루, 이집트의 샤름엘셰이크, 그리스의 로도스섬, 우루과이의 콜로니아델사크라멘토, 키프로스의 리마솔, 타이의 사무이 섬, 스페인의 마르베야 및 테네리페 섬 등 다양한 호텔에서 제공되고 있다.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