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월 9일 금요일, ‘고객 중심’의 특별한 공간과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프리미엄 24시 무인 스터디 카페 공간샘이 방역 및 소독 준비를 모두 마치고 경기도 화성시 동탄순환대로에 53번째 가맹점 동탄2점을 개점했다고 밝혔다.
공간샘은 자체 개발되어 특허 출원된 생체 인식 양방향 키오스크와 특별한 방음 설계 등을 이용해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컨디션이 일정치 않고 각자의 성향이 모두 다름을 고려하여 ‘고객 맞춤’으로 설계되었다.
공간샘은 3가지 콘셉트의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카페 같은 분위기의 피렌체 공간, 백색소음의 스터디존, 노트북 타이핑이 가능한 갤러리 공간이 있다. 각 학습공간에는 칸막이석, 창가석, 커튼석, 오픈 테이블석 등의 다양한 좌석이 마련되어 있어 개인의 성향에 따라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다.
공간샘 관계자는 "사람마다 집중 잘 되는 시간이 다르고, 활용 가능한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365일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하고 있다"라며 "밤을 새워 공부하거나 새벽 일찍부터 일어나 못다 한 공부를 해야 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라고 전했다.
공간샘은 내부의 무인 키오스크 개발 부서가 있어 트렌드에 맞춰 기능을 꾸준히 발전시키고 있으며 예상치 못한 오류 발생 시 즉각 조치를 하고 있다. 또한 특허출원 중인 생체 인식 기능과 더불어 입출입 기록을 자동 전산처리하는 ‘샘 클라우드’를 제공하고 있다.
공간샘 관계자는 "키오스크로 구매할 수 있는 이용권은 1회권/정액권/기간권의 3가지 이용권이 있다"라며 "기계가 낯선 분들도 몇 번의 터치만으로 구매할 수 있게끔 하였기 때문에 사용이 편리하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공간샘 동탄2점 관계자는 "오픈전 ‘사전등록 이벤트’에서 100명이 훌쩍 넘는 고객이 몰리며 성황리에 종료할 수 있었다"라며 "고객의 니즈를 충분히 파악 후 시설 중심이 아닌 고객 중심의 공간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