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거제시“I Dream”옥포 아이드림 유아숲체험원 시범 운영

[투어타임즈=정기환 기자] 거제시는 아이들이 숲에서 맘껏 뛰어놀고 오감을 통해 자연과 교감하며 자연친화적인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옥포대첩기념공원 내 “옥포 아이드림 유아숲체험원”을 조성 완료하고 시범운영한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옥포 아이드림 유아숲체험원은“소나무동산 유아숲체험원”에 이어 두 번째로 옥포대첩기념공원 내 유휴공간에 1만㎡ 규모로 10월에 조성완료했다.

옥포 아이드림 유아숲체험원에는 숲체험, 관찰학습 등을 할 수 있는 야외 데크학습장과 다양한 놀이를 즐길 수 있는 네줄징검다리, 밧줄그물암벽, 통나무징검다리, 모래놀이터, 색상놀이대, 소리놀이대 등 10종의 시설이 설치되어 있다.

시범운영 기간 중 즐겁고 다양한 숲속 놀이의 추억을 만들고 싶은 유아는 누구나 자유롭게 방문이 가능하며 유아숲지도사 2명을 배치해 숲에서 자연과 교감하며 체험활동을 통해 인성과 창의성, 사회성과 면역력을 키우는 유아숲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유아숲교육 프로그램 이용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위탁기관인 라포레, FAX 0504-373-3154)로 접수를 통해 예약이 가능하다.

김형호 산림녹지과장은 “산림교육에 대한 수요가 많아짐에 따라 유아들이 숲에서 자연과 교감하며 체험활동을 통해 사회성과 창의성을 키우는 학습의 장으로 활용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