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 가족 함께 애니메이션도 보고 경품도 받고


사진= 김제시청

[투어타임즈=정기환 기자] 김제지평선축제가 오는 9월 28일부터 10월 4일까지 일주일간 “지평선 집콕 영화관 이벤트”를 실시한다.

“지평선 집콕 영화관 이벤트”는 7일부터 개최되는 김제지평선축제의 이해를 돕고 김제지평선축제를 널리 홍보하기 위해 실시된다.

코로나 시대 추석을 맞아 집콕하며 온 가족이 유튜브로 “벽골제, 천년의 약속” 애니메이션을 보는 모습을 인증샷으로 남기고 한 줄 감상평을 쓰면 추첨을 통해 상생협력을 맺고 있는 ㈜대상 청정원의 푸드박스를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의 지원을 받아 제작된 “벽골제, 천년의 약속”애니메이션은 대한민국 5대 명예대표 문화관광축제인 김제지평선축제의 모티브가 된 벽골제 쌍룡 설화를 바탕으로 제작됐으며 홍보를 위해 전국 학교, 시군구 등에 배포될 예정이다.

또한, 김제지평선축제의 정겨운 풍경과 흥이 넘치는 모습이 담겨 있어 김제지평선축제를 방문했던 방문객들에게는 올해 코로나로 인해 벽골제 행사장을 찾을 수 없는 안타까움과 그리움을 전하고 방문한 적이 없는 관람객에게는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시 문화홍보축제실장은 “코로나로 놓치는 것들에 대한 아쉬움을 대신 할 새로운 즐거움을 준비했다. 추석에는 애니메이션과 함께하는 이벤트로 추석 후에는 온라인으로 즐기는 축제로 2020년 가족과 색다른 가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