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는 한류라 하면 중국, 일본, 기타 가까운 아시아 국가에서 유행하는 한국 드라마, 한국 음악 정도만 떠올렸다. 하지만 현재는 미국, 유럽 등 전 세계를 휩쓸고 있으며 드라마나 음악 외 다양한 문화가 전해지고 있다.

아리랑TV에서 해외 셀럽과 함께 한류와 관련된 여행을 떠나는 ‘K-wave tour’ 예능프로그램을 기획해 방영한다. 해당 방송은 해외문화홍보원과 아리랑TV에서 기획했으며 현재 한류를 소개하는 1인 미디어들을 섭외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했다.

‘K-wave tour’ 방송은 총 3회로 기획되었다. 1회에서는 세계 각국이 주목하는 K-방역을 소개한다. K-시민의식을 통한 한국인의 저력을 보여주며 케이 갓(K-god)을 착용한 사회적 거리 두기, 한국만의 독특한 드라이브 스루 문화, 새로운 여행 문화 차박 등을 소개한다. 특히 차박은 순천 와온해변에서 펼쳐져 한국 명소를 감상할 수 있다.

2회에서는 한국 드라마 촬영지를 둘러볼 예정이다. ‘사랑의 불시착’ 전남 여수 패러글라이딩 체험, ‘킹덤’ 촬영지 전주 한옥마을, ‘이태원클라쓰’ 주 배경인 이태원 등 여러 곳을 둘러보고 직접 체험할 계획이다.

3회에서는 많은 이들이 관심을 두는 K-POP을 중점적으로 다룬다. 케이팝의 성지나 다름없는 SM엔터테인먼트 사옥을 둘러보고 아이돌 모습으로 변신하기 위해 아이돌 단골 미용실을 찾기도 한다. 또한 ‘시크릿넘버’와 함께 한류 아이돌의 칼군무에 도전하기도 한다.

한편, ‘K-wave tour’ 참여 1인 미디어는 한유라(인도네시아), 하이프래(Hi Prae 태국), 애나(Erna Limdaugh 인도네시아), 체리 혜리(Cheri Heri 베트남) 등이며 해당 방송은 각 셀럽의 SNS채널 등을 통해서도 소개될 예정이다.

방송은 1화는 9월 26일, 2화는 10월 3일, 3화는 10월 10일 각 오전 10시에 아리랑TV에서 방영된다. 자세한 사항은 아리랑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