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GTX 의정부역 환승센터 공모사업 신청

[투어타임즈=정기환 기자] 의정부시는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에서 주관하는 GTX 환승센터 시범사업 공모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GTX가 신설되는 수도권 내 27개 역사를 대상으로 하며 지역여건에 맞는 대중교통체계 구축으로 지역주민의 편의향상을 목적으로 한다.

의정부시는 GTX-C노선이 신설되는 의정부역의 대중교통 환승거리 최소화 및 이용편의성, 인근지역 생활편의제공을 고려한 환승센터를 구상해 공모서를 제출했다.

공모사업의 결과는 서면, 현장, 발표평가 등을 통해 11월 중 발표될 예정으로 공모사업 선정시 환승센터 건립사업에 소요되는 총사업비의 국비 50%, 도비 15%가 지원될 예정이며 상위 5개 시·군은 2억원 내외의 사업비가 우선적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환승센터 건립으로 의정부역을 이용하는 시민에게 대중교통 이용편익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향후 의정부역에 집약되는 대중교통 간 환승동선 간소화를 위한 환승센터 건립에 대규모 예산이 투입되는 만큼, 국·도비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공모사업 선정에 총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