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심예약정책과 강화된 방역 시스템으로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럭셔리 크루즈 여행 기준을 제시

▲ 사진= 크리스탈 크루즈 전경 © 크리스탈크루즈 제공

[투어타임즈=정기환 기자] 럭셔리 6성급 선사 중 세계에서 가장 많은 수상 기록을 자랑하는 진정한 럭셔리 크루즈 라인, 크리스탈 크루즈에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는 유연한 예약 정책과 함께 2023~2024년의 부티크 요트 크루즈, 에스프릿호의 운항일정을 발표하였다.

요트 크루즈는 다수의 승객이 바다를 항해하는 오션 크루즈에 비교하여 보다 적은 인원이 승선한다. 크루즈 요금에 음식, 주류는 물론 관광에 관련된 모든 액티비티가 포함된 것은 물론이며, 큰 선박으로 닿을 수 없는 세계적인 미항을 기항하고, 요트를 승선해야만 경험 할 수 있는 바다 위의 특별한 수상 스포츠의 경험을 제공하는 것 역시 큰 특징이다.

▲ 사진= 크리스탈 크루즈, 선내 캐빈(객실) 전경 © 크리스탈크루즈 제공

이번에 새로이 일정을 발표한 크리스탈 크루즈의 에스프릿호는 공신력있는 여행 매거진 콘테 나스트 (Condé Nast Traveler)에서 2019 ‘베스트 스물 쉽’ 부문을 수상하였으며, 62명의 승객을 위한 정예의 90명의 승무원과 31명의 버틀러가 승선하여 소수의 인원이 높은 질의 서비스를 받는다는 점에서 소수의 인원이 즐길 수 있는 편안하고도 안전한 크루즈 여행이다.

에스피릿호는 셰이셸, 그리스, 프랑스, 이탈리아와 같은 지중해는 물론 이스라엘, 크로아티아, 요르단 등 전세계의 보석 같은 기항지의 매력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58가지의 6박 - 8박 일정을 제공한다.

최근 안전이 여행의 중요한 조건이 되면서, 크리스탈 크루즈 역시 승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Crystal Clean+이라는 더욱 강화 된 선내 방역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먼저, 승선 전 온라인을 통한 사전 비대면 체크인을 진행하며, 승/하선 전 전 승객에 대한 비접촉 체온 검사 및 건강 설문 작성은 물론 타 선사에 비하여 2배 이상 넓은 승객의 1인당 공간 비율을 활용한 선내 안전거리 유지, 24시간 메디컬 센터 운영 등이 이에 해당한다.
선내 안전 뿐 아니라 여행의 계획부터 고객이 안심하고 예약을 할 수 있도록 ‘Crystal Confidence’라는 유연한 예약제도를 운영 중이다.

2021년~2023년 출발 일정을 예약하는 고객에게는 예약시점으로부터 90일까지 예약금을 자유롭게 납부할 수 있도록 하고, 출발 60일까지만 잔금을 완납하면 되며, 취소료 정책 역시 60일전부터 발생되는 등 대폭 완화된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 크리스탈 요트 크루즈, 에스피릿호 추천 일정

▲ 사진= 두브로브니크 출발 / 베니스 도착 7박 일정 © 크리스탈크루즈 제공

1. 달마시안해 & 아드리아해 (Croatia’s Dalmatian Coast & the Adriatic)
깊은 역사를 지닌 두브로브니크, 유네스코 세계 유산에 빛나는 스플리트와 트로기르는 물론 물의 도시 베니스에 이르기까지 지중해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달마시안해 일정 이다.
- 추천 일정
2021년 9월 17일 두브로브니크 출발 / 베니스 도착 7박 크루즈 (yes230917-07)


▲ 사진= 아테네 출발 / 두브로브니크 도착 7박 일정 © 크리스탈크루즈 제공

2. 그리스 & 코린트 운하 (Greek Isles & Corinth Canal)
그리스의 수도 아테네 포함 세계 3대 운하 중 하나인 코린트 운하, 그림 같은 산토리니, 에게해의 보석 미코노스 등 고대의 고고학적인 아름다움과 현대적인 휴양지의 느낌을 모두 느낄 수 있는 일정이다.
- 추천 일정
2023년 9월 10일 아테네 출발 / 두브로브니크 도착 7박 일정 (yes230910-07)

▲ 사진= 라르나카 출발 / 에일라트 도착 12박 일정 © 크리스탈크루즈 제공

3. 성지 순례& 동부 지중해 (Holy Land and Middle East)
이스라엘, 요르단, 이집트, 키프로스의 고대 문명과 아카바, 예루살렘, 베들레헴, 이집트의 피라미드와 사원을 거쳐 홍해에서의 액티비티까지 즐길 수 있는 일정이다.

홀리데이 여행 일정은 크리스마스와 새해를 모두 크루즈에서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다.
- 추천 일정
2023년 12월 21일 라르나카 출발 / 에일라트 도착 12박 일정(yes231221-12)

▲ 사진= 마헤 출/도착 7박 일정
© 크리스탈크루즈 제공

4. 셰이셀 (Seychelles Islands)
고운 모래사장과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해변, 유네스코 자연 유산에 빛나는 인도양의 낙원을 만끽함은 물론 수상 스키, 패들 보드, 스노쿨링 등 수상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19가지 크루즈 일정을 제공한다.
- 추천 일정
2024년 2월 11일 마헤 출/도착 7박 일정(yes240211-07)



▲ 사진=크리스탈크루즈 로고 ©크리스탈크루즈 제공



* 크리스탈 크루즈(Crystal Cruises) 소개
크리스탈 크루즈는 크리스탈 리버, 크리스탈 요트 익스페디션, 크리스탈 에어까지 최고의 선박으로 세계를 여행하는 럭셔리 크루즈 선사이다. 크리스탈 크루즈는 미국 월간 여행잡지인 컨데나스트 트래블러(Condé Nast Traveler)독자 투표에서 25년 연속 부동의 최고 자리를 지키며 세계 최고의 크루즈로 선정된 바 있다.

이는 전 세계 호텔과 리조트를 통틀어 전무후무한 기록이기도 하다. 전 세계에서 가장 럭셔리한 고객지향 서비스를 자랑하는 크리스탈 크루즈는 6성급 럭셔리 크루즈 선사로서는 유일하게 대형 크루즈 선박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하여 등급이 세분화된 객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높은 1:1.5의 승무원 대 승객 비율을 선보인다.
이밖에 자세한 정보 및 크리스탈 관련 예약은 크리스탈 크루즈 한국 사무소 '에스마케팅'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