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썸싱 푸드 페스티벌 런칭 © 싱가포르관광청 제공

[투어타임즈=정기환 기자]

- 한국에 진출한 싱가포르 F&B 브랜드, 2주동안 특별 프로모션 선보여
- 소비자 참여를 위한 다양한 경품이 마련된 온라인 이벤트 진행
싱가포르관광청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싱가포르와 함께 하는 여름(Summer with Singapore), 썸싱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오늘 발표했다.

음식을 테마로 한 이번 ‘썸싱 푸드 페스티벌(SUMMSING Food Festival, Summer with Singapore Food Festival)’은 오는 8월 17일부터 30일까지 2주간 진행한다.

미식 향연이 펼쳐지는 이번 이벤트는 한국에 진출한 여러 싱가포르 F&B 브랜드와 협력하여 기획되었으며, 한국과 싱가포르의 외교관계 수립 45주년을 기념한다.

국내 입점한 싱가포르 F&B 브랜드들은 45년간 다져온 양국 관계를 기념해 ‘45’라는 숫자를 주제로 폭넓은 할인과 다양한 특별 메뉴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에 진행하는 행사는 싱가포르관광청이 썸싱 이벤트로 선보이는 두 번째 프로젝트이다. 첫 번째로 펼쳐진 썸싱 이벤트는 지난해 8월 나흘간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3개 장소에서 싱가포르와 한국 엔터테이너들의 퍼포먼스, 싱가포르 영화 상영회, 싱가포르 푸드 페스티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코로나19'로 여행을 떠나기 어려운 시기에 싱가포르관광청이 주최한 이번 행사는 더 많은 사람들이 싱가포르의 맛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이번 푸드 페스티벌은 다양한 싱가포르 음식들을 통해 한국에서 싱가포르를 경험할 수 있는 완벽한 기회를 제공한다.

올해 썸싱 푸드 페스티벌에는 비첸향, 디저트 머라이언 카페, 점보씨푸드, PS. 카페, 야쿤 카야 토스트까지 총 5개의 브랜드가 참여한다.

비첸향은 포크, 칠리포크, 비프로 구성된 싱가포르 시리즈 세트를 25% 할인된 가격인 4만5천원에 선보일 예정이며 디저트 머라이언 카페는 2만원 이상 주문 시 4500원 할인, 점보씨푸드는 4만5천원에 선보이는 썸싱 특선메뉴와 더불어 샴페인 및 와인에 45% 할인을 추가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PS. 카페는 7만 4천원에 특별 2인 세트 메뉴를 선보인다. 야쿤 카야 토스트는 유명한 카야 토스트와 함께 커피 또는 차로 구성된 세트를 4500원에 제공한다.

곧 펼쳐질 푸드 페스티벌에 맞춰 더 많은 사람들이 이번 행사에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두 개의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그 첫 이벤트는 오늘 8월 14일부터 8월 16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두 번째 이벤트는 썸싱 푸드 페스티벌 기간 내내 진행된다. 온라인 이벤트 참가자들을 위해 싱가포르 항공권, 서머셋 호텔 숙박권 등 매력적인 상품들이 준비되어 있다.

썸싱 푸드 페스티벌과 온라인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싱가포르관광청 공식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릭 테오(Eric Teo) 주한 싱가포르 대사는 “한국과 싱가포르는 비슷한 점들을 많이 공유하고 있을 뿐 아니라 긴밀한 사회경제적, 인간적 관계를 맺고 있다. 양국 외교관계 수립 45주년을 기념하는 해를 맞이하며 시기 적절하게 썸싱 푸드 페스티벌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코로나19로 전 세계 많은 사람들이 영향을 받고 있는 시기에, 우리 다 같이 힘을 합쳐 어려운 시기를 이겨내고 양국 간의 여행이 재개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싱가포르관광청 써린 운(Serene Woon) 한국사무소 소장은 “한국인들과 싱가포르인들 모두 음식에 대한 열정이 있으며 현지 음식을 경험해보는 것이야말로 외국 문화를 배우기에 좋은 방법이다. 해외여행이 어려운 시기에 썸싱 푸드 페스티벌을 통해 한국인들에게 싱가포르를 더 많이 알리고, 싱가포르 음식에 대한 관심도 높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번 푸드 페스티벌을 시작으로 싱가포르관광청은 여행자들이 한국에서 싱가포르의 독특한 매력을 재발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이크로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하루 속히 싱가포르에서 한국인들을 반갑게 맞이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썸싱 푸드 페스티벌은 싱가포르관광청이 한국에서 진행할 일련의 마이크로 캠페인 중 첫 시작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한국인들에게 싱가포르에 대한 보다 매력적인 여행지 콘텐츠를 소개할 예정이다.

여행자들은 향후 싱가포르 랜선 여행, 한국에서 사랑받는 브랜드와의 협업 등을 통해 다양한 싱가포르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더 많은 내용은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


▲ 사진=싱가포르관광청 로고 ©싱가포르관광청 제공


* 싱가포르관광청(Singapore Tourism Board, STB)
싱가포르관광청은 싱가포르 통상산업부 산하 정부기관으로 싱가포르 경제 부분의 핵심 분야 중 하나인 관광분야의 발전을 선도하는 기관이다. 업계 파트너, 커뮤니티와 함께 역동적인 싱가포르의 관광산업 환경을 만들어가고 있는 싱가포르관광청은 ‘열정을 가능하게 하다(Passion Made Possible)’ 브랜드를 통해 사람들이 열정을 공유하고 심화하도록 영감을 주는 활기찬 목적지로 싱가포르를 차별화하고자 한다.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f>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