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출판참 모델 장현옥 국립국제교육원 토픽교재 “관용어와 속담으로 배우는 한국어” 소개

- 관용어와 속담을 주제별로 분류하여 만화 및 그림과 함께 제시

정기환 기자 | 기사입력 2020/07/02 [11:03]

도서출판참 모델 장현옥 국립국제교육원 토픽교재 “관용어와 속담으로 배우는 한국어” 소개

- 관용어와 속담을 주제별로 분류하여 만화 및 그림과 함께 제시

정기환 기자 | 입력 : 2020/07/02 [11:03]

▲ 사진= 모델 장현옥 소개 '관용어와 속담으로 배우는 한국어'     © 도서출판 참 제공


[투어타임즈=정기환 기자] 토픽코리아·도서출판 참이 펴낸“관용어와 속담으로 배우는 한국어”수험서는 지난 2017년 6월 출간 후 현재 서점가에서 스테디셀러로서 현재까지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한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외국인들이 한 해가 다르게 증가하고 있다. 한국어능력시험(TOPIK)에 응시하여 자신의 한국어 능력을 인정받고자 하는 외국인들도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다.“관용어·속담으로 배우는 한국어”는 한국어에서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관용어와 속담을 배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토픽 시험 대비에도 도움이 되는 책이다.
 
한국어능력시험(TOPIK) 응시대상자는 한국어를 모국어로 하지 않는 재외동포 및 외국인으로서 한국어 학습자 및 국내 대학 유학 희망자, 국내외 한국 기업체 및 공공기관 취업 희망자, 외국 학교에 재학중이거나 졸업한 재외국민이다. 
 
한국어를 학습하는 외국인 학습자에게 글자의 뜻과 다른 의미를 가지는 관용어와 속담은 어려울 수밖에 없다.“관용어·속담으로 배우는 한국어”는 외국인 학습자들이 한국어를 학습할 때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관용어와 속담을 습득하는 것뿐만 아니라 국립국제교육원이 시행하는 TOPIK(한국어능력시험) 중·고급에 자주 나오는 관용어·속담 문제에도 철저하게 대비하여 토픽 고득점을 달성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본 도서는 관용어와 속담을 주제별로 분류하고 해당 관용어와 속담이 쓰이는 전형적인 상황을 만화 및 그림과 함께 제시해 의미를 단번에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풍부한 생활 어휘가 들어간 대화문을 상황으로 제시하여 배운 내용을 바로 실제 대화에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관용어와 속담 관련 TOPIK 예상 문제 및 기출문제를 총 80개 수록하여 이 유형의 문제에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 사진= 도서 '관용어와 속담으로 배우는 한국어' 이미지     © 도서출판 참 제공


관용어와 속담에 관한 확장 학습도 할 수 있다. 흔히 관용어로 알고 있는 것들이 이미 사전에 단어로 등재된 것이 많다. 이런 단어들은‘관용어처럼 재미있는 표현’에 넣어서 학습자들의 혼란이 없도록 했으며 아울러 관용적 의미로만 쓰이는 단어도 함께 소개했다. 속담의 유래를 소개해서 속담에 대한 이해와 흥미를 높였다. 이 책이 한국 사람처럼 자연스럽게 한국어를 구사하고자 하는 외국인 학습자들과 토픽(한국어능력시험) 고득점을 목표로 하는 외국인 수험생들에게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토픽코리아 홍보대사인 미스코리아(미코) 출신 모델 장현옥은 용인대학교 무용과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중앙대학교 일반대학원 문화예술경영학과 석사 졸업한 재원으로 2016미스코리아 전북(선)으로 당선, 아시아모델페스티벌 키즈모델선발대회MC, 2016대한민국 한복모델페스티벌MC, 2018파주예술제“춤의 향연속으로”무용수 출연, 비달사순스쿨쉽 헤어쇼 무대연출, 미스모델월드오브더코리아 예선 심사위원을 하였고 국민대학교 모델학과 무용 외래교수, 남예종예술실용전문학교 교수와 한국미래춤협회 이사, 한국모델콘텐츠학회 이사로 활동중이다.
 
또한, 관계사인 토픽코리아 베트남 법인은 베트남에 한국어교육법인을 설립하여 현재까지 성공적으로 브이토픽(V-TOPIK) 한국어학원을 하노이에서 운영하고 있다. 현재 토픽코라아(TOPIK KOREA) 브이토픽은 2014년 베트남 하노이에 설립 이래로 고급 한국어 통번역과 토픽(TOPIK) 준비과정에서 하노이 1위라는 입지를 다지고 있다.
 
도서출판 참은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의 관계사이며 참 한국어 1‧2,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의 이론과 실제1·2, 토픽(TOPIK)시리즈 등 한국어교재와 관광통역안내사, 직업상담사2급, 청소년상담사3급 수험서, 한국어교원 필독서“나는 한국어 교사입니다”등 각종 단행본을 발간하는 출판사이다.
 
2016년에는 참 한국어학당(참코리안닷컴)을 오픈해 한국어능력시험·회화·문법 등을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베스트셀러 '베트남투자 창업자가 꼭 알아야 할 베트남 법',‘포스트차이나 베트남', '베트남 문화의 길을 걷다',“질의 응답으로 배우는 한국 전통문화의 이해”, “베트남 경제 리포트”등 베트남의 모든것과 구석구석을 소개하는 전문 책을 펴낸 바 있다.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
정기환 팀장/기자 jeong9200@sundog.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