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인인베스트는 급변하는 금융시장에서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안전 자산운용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운용 감시팀'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최근 증권 시장은 등락률이 매우 들쑥날쑥하여 개인투자자가 대응하여 수익을 만들어 내기엔 어렵고 전문가들 또한 예측하기가 쉽지가 않다. 그래서 1차적으로 손실을 보는 투자자가 많아지고, 또한 무분별하게 검증되지 않은 업체들이 생겨나 한 번 더 손실을 보게 되는 사례가 많아지고 있다.

청인인베스트는 이용하는 고객들의 계좌를 안전하게 보호하고자 내부 회의를 통하여 '운용감시팀'을 신설하게 되었다.

청인인베스트 관계자는 “운용감시팀은 운용인력들의 검증 및 평가제를 도입하여 현 전문가에 대한 검증 및 평가 보조 등의 역할을 맡게 되며 또한 운용전문가 채용 시 심도 있고 정밀한 검증을 거치고, 추가적으로 평가를 진행하여 실력 있고 우수한 운용 인력을 선별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청인인베스트 운용감시팀의 검증 시스템은 총 2단계로 나뉘게 되는데 1단계는 사전 검증, 2단계는 진행 검증 총 2단계로 나누어 전문가를 평가 및 감독을 한다.

1단계인 사전 검증 단계에서는 전문가의 투자철학 및 투자전략, 그리고 과거 투자 경험 사례를 종합하여 해당 전문가가 시황에 대한 시각, 그리고 효율적인 투자전략을 정립하고 있는지 파악하고 실전 단계에서 투자 상품을 선별 시 본인의 투자철학과 전략이 실제 투자에 응용이 되어 성과가 나고 있는지 신뢰도 및 실전 투자능력을 검증하여 선별하게 된다.

2단계인 진행 검증 단계에서는 1차 사전 검증 단계가 마무리된 이후 사전 검증을 통과한 전문가를 대상으로 기본 1개월에서 최장 3개월까지 가상 고객 또는 최소한의 고객들로 하여금 컨설팅을 진행하여 추가적인 실전 진행 검증을 진행하게 된다.

이 단계에서 검증 진행 중인 전문가는 다시 한번 투자철학 및 투자전략과 일치한 운용이 진행되는지 확인하며, 누적수익률 및 연 복리 수익률, 시장상황 수익률, 승률, 손익비의 투자전략 효율성, 리스크 관리능력 등 모든 관점에서 세밀하게 평가받게 된다.

청인인베스트 정규 운용 전문가 및 파트너 전문가는 이번 신설된 운용 감시팀의 2가지 검증을 전부 통과해야 청인의 정식 전문가가 되어 고객들의 컨설팅을 진행할 수 있게 된다.

청인인베스트 오한결 대표는 “운용 감시팀 개설로 종목의 이상 징후를 빠르게 포착하여 악재 대응 및 내부 운용 규칙을 철저하게 지켜 고객들이 안전하게 주식투자를 할 수 있게끔 계속하여 더 업그레이드 할 것이고, 또한 청인인베스트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서비스에 대한 가치 제공 및 신뢰성을 줄 수 있는 주식정보 회사로서 더 나아가 투자 정보 회사 업계 매출 1위 타이틀이 아닌 실력과 투자자 보호 등 고객 신뢰도 부분에서 1위의 타이틀을 달성하고 굳건히 지켜나가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