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KTX 승강장 개량 및 이용편의시설 개선사업’실시.이용편의성 대폭 개선 기대


사진= 고양시, KTX 행신역 이렇게 달라집니다

[투어타임즈=정기환 기자] 그간 경의선 행신역과 더부살이를 했던 KTX 행신역의 이용편의성이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고양시는 사업비 156억원을 투입해 ‘KTX 승강장 개량 및 이용편의시설 개선사업’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한국철도시설공단에서 전액 국비로 추진하게 된다.

시에 따르면 본 사업은 지난 12일 도시계획시설사업 실시 계획이 고시된 후, 사전 협의를 통해 GB행위허가와 녹지점용허가를 기득했으며 현재 노반분야 시공 중에 있다.

주요 사업내용은 KTX 출·도착선 분리에 따른 KTX 추가 정차, 승강장 연장을 통한 승객 이동 동선 대폭 축소, 고객 대기공간 추가 설치, 맞이방 확충 등 시설 개선을 통한 승객들의 이용 편의 확대가 주목적이다.

본격적인 건축공사는 금년 9월 착수해 2021년 12월 사업 완료 예정이다.

이재준 시장은 “KTX 행신역 이용 시 경의선 행신역 내 맞이방이 협소해 혼잡하고 이동 동선 또한 길어 시민들이 불편을 겪어 왔으나, 한국철도시설공단에서 추진하는 이번 사업으로 이용편의가 대폭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고양시민들이 KTX 행신역을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조기 완공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