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내버스 안에 부산을 통째로 옮겨놨어요~


사진= 부산마린버스 외부디자인

[투어타임즈=백상원 기자] 부산시와 부산광역시대중교통시민기금 및 부산시 버스운송사업조합은 기존 운행 중인 시내버스 5대를 선별, 지난 1일부터 오는 8월 말까지 3개월간 ‘부산마린버스’로 운행한다고 밝혔다.

‘부산마린버스’는 차량의 내·외부에 부산의 핫플레이스를 디자인화한 것으로 차량 내부 바닥에는 부산의 해변을, 천정에는 갈매기가 나는 하늘을, 창에는 부산의 아름다운 해안을 고스란히 담아 세심하게 연출했고 하차문과 팔걸이 등 차량 구석구석에 ‘어린왕자의 위로’를 주제로 일러스트를 선보인다.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로 답답하고 지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는 부산시민에게 ‘부산마린버스’를 통해 보내는 위로와 응원이자 힐링메시지로 기획한 것이다.

또한, 6월 20일부터 7월 20일까지 한 달간 거리에서 마린버스를 만나 개성있게 찍은 사진이나 마린버스 내부의 이미지를 본인 계정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에 올리기만 하면 자동 응모되는 SNS 이벤트와 부산시민 응원 댓글 백일장 이벤트도 진행한다.

부산시 및 부산대중교통시민기금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당첨자에게는 힐튼호텔 부산 숙박권, 아이팟, 캐시비 교통카드 2만원 충전권을 제공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마린버스’는 코로나19로 힘겨운 시기를 이겨내고 있는 시민에게 부산 대중교통이 전하는 감사와 희망의 메시지”며 “일상에서 함께하는 부산 시내버스에서 탁 트인 바다와 하늘을 만나서 답답함을 위로받고 어려움을 함께 이겨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