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발 빠른 대응에 모범사례로 평가 받아


사진= 단체관광 줄고 소규모 관광 늘고.. 제천시 관광택시 “순항 중”

[투어타임즈=정기환 기자] 제천시에서 5월부터 시행한 관광택시 사업이 호평을 받고 있다.

코로나 사태 초기부터 추진된 관광택시 사업은 단체관광객에서 소규모로 급변하는 관광 트렌드에 발 빠르게 대처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실제로 관광택시는 지난 5월 사업을 시작한지 한 달여 만에 24대 61명이 탑승했다.

시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로 인해 모르는 사람과 접촉하는 것에 대한 불안감이 크다”며 관광택시가 관광객이 안심하고 여행할 수 있는 최적의 선택임을 강조했다.

전세 형태인 관광택시는 탑승 전 신원을 확인하고 일행 외 타인과 공간을 공유하지 않아 동선 관리가 투명하다.

시간 활용 측면에서도 합리적이라는 평가다.

단체관광은 개인별 여행 습관과 무관하게 일정한 시간을 할당받는데 반해 택시는 시간에 구애받지 않으므로 시간을 유동적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기상, 도로사정 등에 대해서도 유연한 대처가 가능하다.

관광택시를 시티투어 사업에 포함시켜 단체관광객에 준하는 할인혜택을 적용한 점도 장점으로 작용했다.

여기에 청풍호반 케이블카 탑승권을 포함한 패키지 상품 구매 시 관광객의 혜택은 더욱 늘어난다.

택시 탑승비용은 5시간에 5만원 , 8시간에 8만 5천원으로 저렴하다.

제천시 개인택시지부 이은상 지부장은 “모두가 힘든 시기에 고생을 함께 감내하자는 취지로 요금을 적게 책정했다”며 “관광객들이 지역 곳곳을 찾도록 유도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겠다”고 말했다.



<정기환 기자 jeong9200@sundog.kr>
저작권자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